윈도우 7을 설치하면 익스플로러 9가 기본으로 설치되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익스플로러 10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그렇게 업그레이드된 익스플로러 10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작업 표시줄>에 외롭게 나타나 있습니다. 이렇게 작업표시줄에 고정되어 있으니 익스플로러를 쉽게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럼 다른 아이콘들은 <작업 표시줄>에 고정할 수 없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물론 가능합니다.

 

 

먼저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작업 표시줄>에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자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 팝업창에서 '이 프로그램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하면 <작업 표시줄>에 선택한 프로그램 아이콘이 고정됩니다. 이렇게 고정된 아이콘은 프로그램을 종료하게 되더라도 <작업 표시줄>에 남아있게 되어, <작업 표시줄>에서 아이콘을 클릭해 바로 실행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방법보다 더 편한 방법도 있습니다. 바탕화면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작업 표시줄>위로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이렇게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아이콘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으로 나타나는 팝업창에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 참조. 이미지가 작아 잘 안보이는 분은 이미지를 클릭해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아이콘도 <작업 표시줄>에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10'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은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팝업창에서 '이 프로그램을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익스플로러 10' 아이콘마저 작업표시줄에서 제거하고 나니 <작업 표시줄>이 아주 시원해졌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사용할때 없어서는 안될 프로그램인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없으니 난감하네요. 어디에서 '익스플로러 10'을 실행해야하나?

 

 

바로 왼쪽 맨아래의 [윈도우 시작] 버튼에서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팝업창에서 <모든 프로그램>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잠시 기다리면, 설치한 프로그램 목록이 있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위를 살펴보니 'Internet Explorer"라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그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은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며 새로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새로운 팝업창에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항목을 클릭하면 선택한 '익스플로러 10' 아이콘이 다시 <작업 표시줄>에 고정되게 됩니다.

이곳에서 다른 프로그램들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10'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는 순서를 쉽게 알려면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됩니다.  (이미지가 작아 잘 안보이는 분은 이미지를 클릭해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자주 쓰는 아이콘들을 등록해놓으면 바로바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기는 나름대로 쓸만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