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실시간 검색어 2위에 '한국 뮤지컬 대상'이 올라왔네요. 그러고보니 바야흐로 시상식이 줄을 잇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방송 3사마다 자신들의 방송과 프로그램을 축하하는 말뿐인 시상식은 별로 관심이 없지만, 대한민국에서 하나뿐인 '한국 뮤지컬 대상'은 나름대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러한 의미부여가 뮤지컬과 뮤지컬 음악을 좋아하는 개인적인 취향때문이라는 사실도 부인할 수는 없을테지만 말입니다.

 

제19회 한국뮤지컬대상.

온라인 투표 마감이 9월 10일 화요일 오후 6시까지라네요. 그래서 이렇게 방문한김에 온라인 투표를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로그인이 필요하다네요. 로그인을 하려면 당연히 회원가입을 해야겠죠.

 

'이런 불편함이 있나. 일년에 한번 방문할까말까한 이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해야 투표를 할 수 있다니...'

그나마 가입이라도 쉬우면 꾹 참고 가입할 수도 있겠지만,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한다네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다음에는 약관동의, 그리고 회원정보입력... '

 

150명에게 주어지는 초대권과 정확한 집계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한 가입을 한다는 것도 이해가 안되는 바는 아니지만, 간단하게 휴대폰과 이메일 인증만으로 가입하고 로그인할 수 있게 하거나, 아예 로그인없이 휴대폰인증만으로 투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2013년 대한민국인터넷 세상에 어울리는 방법이 아니었을까요.

 

 

번거롭고 낙후된 투표방식에 투표를 하고자하는 마음을 접고 이번 시상식 후보작들만 살펴보기로 합니다. 하지만 로그인을 하지않으니 투표할 수도 없고 투표과정을 거치지않으니 후보작조차 볼 수가 없습니다.

 

"베스트창작뮤지컬상을 비롯해 베스트외국뮤지컬상, 남녀 주연-조연-신인상, 그리고 인기스타상 등 총 9개 부문에 걸쳐 투표가 가능하다. 인기스타상은 100% 팬투표 결과로 선정되며 나머지 8개 부문의 투표 결과는 예심에 40% 반영될 예정이다.

베스트창작뮤지컬상부터 여우신인상까지 8개 부문은 최대 2후보씩 선택할 수 있다. 또 인기스타상은 가장 좋아하는 남녀 배우의 이름을 직접 기입하면 된다." [TV리포트=황지영 인턴기자]


설마 아직 시상식 후보가 정해지지않았고, 네트즌들이 작품과 이름을 선택해 후보자와 후보작을 고르게 되어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렇더라도 올해 공연된 작품들로 후보작에 오를 수 있는 작품과 후보자들의 명단을 충분히 공개할 수는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허탈하게 19회 시상식  메뉴를 살펴봅니다.

 

시상식 일정

일시 : 2013년 10월 7일 (월) 오후 5시 20분

장소 : 경희대 평화의전당

 

 

쓸쓸한 마음을 달래며 역대 수상작 등 과거의 간략한 정보만 살펴봅니다. 역시 아주 간략하네요.

사진이나 시상식 장면이라도 몇컷 남겨놓으시지 너무 심심하네요.

 

물론 메인화면 좌측에 있는 기사를 클릭하면 스포츠조선의 한국뮤지컬대상 관련 기사와 연결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스타와 시상에 관한 개별기사들이지, 한국뮤지컬대상에 관한 정리된 기사나 화면이 아닙니다. 

 

 

작년 제18회 한국뮤지컬대상을 진행했던 김원준씨와 수지양의 사진을 보며 조금 위안을 받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가서 홈페이지에서 전혀 얻지못한 정보들을 얻습니다.

 

 

 

 

 

 

한국 뮤지컬대상 시상식 http://www.koreamusicalawards.com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