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장치드라이버 설치 후 다음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V3 Lite (라이트)입니다. V3 Lite (라이트)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부터 내 컴퓨터를 얼마나 잘 지켜주는지 구체적으로 알순없지만, V3를 사용하면서 큰 위험에 직면했던 적이 한번도 없었으니 마음의 안정을 위해서러도 설치하지않고는 불안해서 견딜 수 없습니다.

 

V3 Lite (라이트). 보통 설치하면 기본적인 환경설정이 최상으로 맞춰져있으므로 특별히 손댈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V3 Lite (라이트)관한 가지를 더 안다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화면은 V3 Lite (라이트)를 실행하면 나타나는 홈 화면입니다. (이미지가 작아 잘 안보이는 분은 이미지를 클릭해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는 프로세스 영역, 부트 영역, 중요 시스템 영역과 같은 중요 폴더를 검사하는 빠른 검사를 사용할 수도 있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도 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 상단의 [환경 설정]에서 광고도 숨길 수 있고, 자동 업데이트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상단의 [환경 설정]을 클릭해 [환경 설정] 화면으로 들어옵니다.

그리고 왼쪽 맨 아래의 [사용 환경] 목록을 클릭합니다.

 

1. 광고 팝업창 숨기기

그런뒤, 상단의 두번째 메뉴 [알림 설정]을 클릭합니다.

<광고 팝업 숨기기> 항목이 나타나네요. 이 곳을 클릭하면 팝업으로 나탄나는 광고를 없앨 수 있습니다. 자신의 수익원인 광고를 스스로 없앨 수 있도록 해놓은 안랩의 친절함에 고마움과 미안함을 느끼며 하단 오른쪽의 '적용'을 누릅니다.

 

2. 자동 업데이트

상단의 세번째 메뉴 [업데이트 설정]을 클릭해 <자동 업데이트 사용(권장)> 등의 업데이트 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설치시 기본값인 <자동 업데이트 사용(권장)>을 이용하길 권합니다.

 

 

이번에는 [환경 설정] 메뉴에서 [고급 설정]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1. <CD/USB 드라이브 자동 실행 방지>

이 항목을 체크하면 CD/DVD를 비롯한 USB 드라이브를 연결했을때 팝업으로 나타나는 자동실행을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자동실행을 원하는 경우엔 체크를 없애고 '적용'을 누르면 됩니다.

 

2. <USB 드라이브 자동 검사>

V3 Lite (라이트)를 설치하고 나면 USB에 연결을 할때마다 검사창이 나타나는 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이 부분이 체크되어있기 때문입니다.

<CD/USB 드라이브 자동 실행 방지>를 체크해놓았다면, 굳이 귀찮은 <USB 드라이브 자동 검사> 항목을 체크하지않아도 될 것입니다. 물론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회사컴퓨터나 외부데이터를 USB에 담아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귀찮더라도 이 기능을 체크해놓는 편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원하는 환경 설정을 모두 마쳤다면 확인을 눌러 홈 화면으로 나갑니다.

 

 

홈 화면에서 [정밀 검사]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이것저것 많은 곳에서 여러가지 파일과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실행했다면 [정밀 검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최소 500GB이상의 하드디스크를 가진 대부분의 PC사용자분들에게 [정밀 검사]는 귀찮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불편한 작업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때 다운받은 파일이 몰려있는 불안한 폴더만 선택해서 [정밀 검사]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분만 [정밀 검사]를 실시했는데도 1분 30초가 소요되었고 검사한 파일 갯수는 5,000개가 넘었습니다. 

 

 

V3 Lite (라이트). 다른 기능들도 있지만 이 정도만 알면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참, V3 Lite (라이트)에 툴바 제거 기능과 프로그램 삭제 기능도 있습니다.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에서 잘 지워지지않는 프로그램을 V3 Lite (라이트)에서 제거하면 제거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기능들을 사용하고 싶은데 잘 찾지못하겠다는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위치를 가르쳐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