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사용하면서 맘에드는 페이지나 나중에 참고할 페이지가 있으면 즐겨찾기를 통해 쉽게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무작정 추가하다보니 어느새 많은 페이지들이 즐겨찾기에 들어와 있네요. 그래서 마음먹고 익스플로러에서 새폴더를 만들어 즐겨찾기에 등록된 사이트들을 하나하나 정리하려고하니 대단히 번거롭고 힘이 듭니다. 즐겨찾기에 사이트나 페이지를 추가할때 좀더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지 못한 자신을 탓하지만... 정리를 잘하는 사람, 몰아서 한꺼번에 정리하는 사람, 정리를 안하는 사람 등 저마다 개성이 있으니 이러한 푸념도 일시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귀찮지만 그냥 내버려두면 쓰레기더미처럼 변해버릴 <즐겨찾기> 공간을 보다 쉽고 편하게 정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즐겨찾기>라는 폴더가 위치한 곳만 알면 됩니다.

 

윈도우 7에서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 위치는 바탕화면 [문서] (문서명은 개인 컴퓨터마다 각기 다를 것입니다.) 폴더에서 <즐겨찾기> 폴더로 들어가면됩니다.

 

 

이 <즐겨찾기> 폴더를 찾았다면 정리하는 법은 일반 폴더와 파일을 정리하는 방법과 같습니다.

정리하고자 하는 폴더를 만들고, 즐겨찾기의 이름을 적당히 수정한 뒤, 정해진 폴더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동시 윈도우 보안창이 나타나 즐겨찾기 페이지들이동을 경고하는데, 해킹의 위험이 있는 사이트 페이지를 즐겨찾기에 포함해놓지않았다면 그냥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각각의 즐겨찾기를 하나의 파일로 보게되니 수정하고 정리하기가 너무 쉽습니다.

 

 

[문서]의 <즐겨찾기> 폴더의 정리가 완료되었다면 익스플로러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깔끔하게 정리되었네요^^

 

 

즐겨찾기 페이지도 하나의 바로가기 아이콘이나 마찬가지니 <즐겨찾기> 폴더에서 편리하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문서] 폴더가 바탕화면에 없다면... 아래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바탕화면에 [문서] 폴더를 나타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 7. 내 [컴퓨터] 아이콘 바탕화면에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