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요금제 의무 약정가입기간인 93일을 넘겼기에 다음달이 되기 전에 스마트폰 요금제를 바꾸기로 했습니다.

 

지난주에 미리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서 변경할 요금제와 그 요금제를 선택했을때 월청구금액이 어느 정도되는지를 알아봐서 어떤 요금제를 선택할까 망설이지않고 쉽게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요금제 변경과 가입시 의무사항이었던 '부가서비스 LTE 뮤직모아 93일 이상 사용'을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먼저 한번도 사용한적이 없는 '부가서비스 LTE 뮤직모아'를 해지하기로 했습니다.

 

해지를 위해서는 유플러스에 로그인한 뒤, [My페이지]-[신청/변경]메뉴에서 <모바일>-<부가서비스신청/변경>으로 갑니다.

 

 

부가서비스인' LTE 뮤직모아' 옆 오른쪽에 <해지> 버튼이 있습니다.

주저없이 해지를 눌렀습니다.

 

 

그러자 팝업창이 나타나며 해지할 것인지 한번더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르자 예약 해지가 되었습니다.

 

 

예약해지!

그렇습니다. 부가서비스는 한번 가입하면 사용한 날짜를 따져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 한달을 기준(요금제는 '그 달의 시작인 1일'을 기준으로 하면서 부가서비스는 가입한 날짜로부터 차근차근 헤아려 한달을 계산하는 모순을 보이네요.)으로 계산하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가입한 부가서비스인 LTE 뮤직모아 뿐만이 아니라 다른 부가 서비스도 그럴 것이라 짐작해봅니다. 결국 가입시 의무적으로 사용해야한다는 93일에 묘한 함정이 있었습니다. 석달처럼 보이는 93일. 이때문에 결국 부가서비스는 3개월이 아니라 4개월을 의무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부가서비스를 해지하고, 이번에는 요금제를 변경합니다.

변경을 위해서는 유플러스에 로그인한 뒤, [My페이지]-[신청/변경]메뉴에서 <모바일>-<요금제변경>으로 갑니다. <부가서비스신청/변경> 바로 위에 메뉴가 있습니다.

 

 

이미 변경할 요금제를 정해놓았으니 고민없이 선택했습니다. 'LTE 망내 34'. 혹시 급한 일이 생겨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게 되더라도 데이터 사용 초과요금이 최대 18,000원을 넘지않는다고 하니 '데이터 요금 폭탄'이라는 엄청난 후폭풍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플러스 고객센터 문의 결과)

 

 

해당 요금제를 선택하고 요금제 변경 버튼을 클릭하니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아래는 팝업창의 내용입니다.

 


 


추가 과금에 주의하세요!

추가 과금에 대한 상세 안내는 LG U+ 고객센터 및 전국 직영점, 대리점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요금제에서 하위 요금제로 변경시 요금할인이 줄어들어 추가 부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시 기본료 및 제공량이 일할 계산되어, 일할 계산된 제공량을 초과한 이용분에 대해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홈페이지에서 요금제 변경은 월 중 1 회만 가능합니다.
※ 단, 요금제 변경 시 기본료 및 제공량이 일할 계산되어, 일할 계산된 제공량을 초과한 이용분에 대해 과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매월 1일 날짜로 변경을 권유드립니다.
LTE 요금제 외 기타 요금제로의 변경은 가까운 직영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FIRST CLUB 회원이 LTE 120, LTE FUN 126, LTE 데이터무한자유 110/130, LTE Ultimate 무한자유 124 외 요금제로 변경하시면 FIRST CLUB에서 자동 해지 됩니다.

 

요금제를 바꾸시기 전에 다양한 혜택을 참고하세요.
 

선택하신 휴대폰 번호 .... LG U+ 직영점/대리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추가 과금에 대해 충분히 안내를 받으셨나요?


요금제를 LTE 음성 무한자유 69 에서 LTE 망내 34 으로 변경 하시겠습니까?

 


 


'변경하지 말고 그냥 사용해'라고 말하는 것 같네요.

이 부분은 이미 다 확인했던 사항들이라 확인을 눌러 요금제를 변경했습니다.

 

 

요금제는 월 중 1회만 변경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SKT와 동일하네요.)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경우 LG 유플러스에서 'LTE 망내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요금을 아끼고자 다른 요금제를 선택하려고해도 아래처럼 이렇게 많은 요금제가 있으니 머리만 아프고 결국 다른 요금제를 선택하지 못할 것입니다. 물론 스마트폰 데이터를 거의 사용하지않고 통화기능 사용하는 어르신들의 경우는 '뉴실버' 요금제 같은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않을 것입니다.

 

 

이렇게 요금제를 적절히 변경했으니 이제 21개월 남은 스마트폰 의무약정기간만 준수하면 되겠네요. 세월이 유수와 같으니 21개월은 금방 지나갈 것입니다.

 

 

LG 유플러스 (U+) 스마트폰 데이터 초과사용 요금 및 약정기간 후, 요금제 변경

LG 유플러스 (U+) 데이터 사용 초과 및 데이터 사용 요금 측정기간에 관해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