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유튜브 수익과 블로그(티스토리 등) 지급 계정 분리 및 유튜브 티스토리 수익 분리 지급

 

2022년 8월 구글 애드센스 팝업 알림으로 전송된
"새 YouTube 지급 계정이 있습니다. 지급되지 않은 YouTube 수입이 있는 경우 다음번 지급 전에 이전 계정에서 새 계정으로 이전됩니다."라는 내용을 보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YouTube용 애드센스] 메뉴가 새로 생겨 

유튜브 수익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을 알리는 것으로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2022년 9월 애드센스 수익을 입금받고 보니, 애드센스 팝업창 알림의 내용이 블로그(티스토리 등)와 유튜브의 수익 및 지급 설정, 수익 지급 주체 등이 분리된 것을 알리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수익은 GOOGLE IRELAND LIMITED에서, 그리고 블로그 수익은 GOOGLE ASIA PACIFIC PTE LTD에서 각각 입금되었습니다.

 

블로그 수익과 유튜브 수익을 분리해서 입금받게 되면 은행에 거래 수수료를 이중으로 납부하게 됩니다.
따라서 애드센스의 결제 계정(애드센스, YouTube) 각각에서 지급 일정(월별 지급, 청구 기준액)을 변경해 일정 금액 이상이 되면 수익을 받도록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 얻는 수익이 많은 분이라면 거래 수수료를 신경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익이 얼마되지 않는 분이라면 거래 수수료가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지급 일정(청구 기준액)을 적당하게 설정해 수익을 지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