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티스토리 등 카카오 서비스 장애 후 급증한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2022년 10월 15일 오후 4시경 이후 발생한 다음, 티스토리, 다음 메일, 카카오계정, 카카오톡 등 카카오 서비스 장애는 며칠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그 때문에 티스토리 검색 유입량이 급감했고, 애드센스 수익도 급감했습니다.

 

티스토리 서비스 복구가 완료되었다는 공지 이후 몇 주가 지난 지금

급감했던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유입량은 어느 정도 복구되었지만

애드센스 수익은 좀처럼 복구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최근에 이메일을 통해 자주 받게 되는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이 복구되지 않는 이유를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를 보면

티스토리 서비스 정상화 이후

'크롤러 : 호스팅 서버 과부하' 문제가 발생하는 페이지들이 많이 늘어났고

 

일반적인 게시물이 '충격적인 콘텐츠'로 인식되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충격적인 콘텐츠'로 인식되면 광고 게재가 제한되기 때문에

'충격적인 콘텐츠' 문제가 발생한 페이지는 이의 제기(검토 요청)를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관련 부분 살펴보고 대처하는 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관련 부분 살펴보고 대처하는 방법 아래와 있는 것과 같은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를 받았다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상

gomaver.tistory.com

2022년 블로그에 게시물을 꾸준하게 게시하면서

검색 유입량이 조금씩 늘어났고, 애드센스 수익도 조금씩 늘어났는데

이런 일을 겪고 나니 귀찮고 의욕도 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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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