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 및 정답 공개 사이트)'을 마치고 나니 시험을 치른 많은 수험생 여러분들이 스마트폰(모바일)에서 정답을 확인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보다는 PC 중심인 제가 모바일 중심의 젊은 흐름을 미처 생각하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 및 정답 공개 사이트)  <-- 관련글 보러가기

 

위의 글에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 및 정답을 공개하는 사이트와 PC에서 문제 및 정답을 확인하는 방법이 간단히 적혀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접속할 경우에는 아크로뱃 리더가 필요없습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1.2 기준입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평가원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한 화면에서 원하는 문제 및 정답 파일을 터치하면 파일이 다운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보려면, 

화면 오른쪽 하단의 [메뉴] 아이콘을 터치한 뒤, [앱] 탭의 [편의 기능] 폴더 아래의 [파일 관리자]를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내부 저장소](SD카드가 추가된 경우)로 들어간 뒤, [Download]폴더로 들어가면 됩니다.

확장명이 pdf 인 파일이 있습니다. 용량은 7.55MB입니다.

 

 

다운받은 pdf 파일을 터치하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폴라리스 오피스가 실행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화면에서 우측 상단 두번째에 있는 아이콘(목차)을 클릭한 뒤, 원하는 문제지나 정답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문제지나 정답지는 기본적인 스마트폰 사용법인 손가락을 이용해... 확대, 축소, 이동이 가능합니다.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 및 정답 공개 사이트)  <-- 관련글 보러가기

 

 

수험생 여러분,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