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인간극장 '아버지의 유산' - 와운마을 <다음 로드뷰> 여행

 

이번주 KBS 인간극장 '아버지의 유산' 편에서는 지리산 뱀사골과 와운마을이 나온다고 합니다.

 

 

와운마을 지도 검색을 하던 중... 다음 로드뷰가 이곳까지 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산골이고 산길이라 다음 로드뷰가 있을거라 미처 생각을 못했는데, 포장된 길이 있는 곳은 어디든 가는가 봅니다.

 

다음 로드뷰 덕분에 발품을 팔지않고도 길을 따라 여행을 떠날 수 있었습니다.

 

 

그럼, <다음 로드뷰>를 따라 와운마을을 여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에 있는 다음 스카이뷰 화면 오른쪽 아래의 '전체화면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 스카이뷰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의 검색 입력창에 '와운마을'이라고 입력하면 화면 왼쪽에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검색 결과의 '와운생태마을' 옆에 있는 다음 로드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자, 다음 로드뷰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화면을 꽉 차게 보려면 (아래 이미지에 있는) '클릭'이라고 적힌 곳을 클릭합니다.

 

 

꽉찬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마우스를 이용해 전진과 후진을 할 수 있고, 왼쪽 마우스를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해 주변을 둘러볼 수도  있으며, 마우스 휠을 이용해서 확대나 축소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곳으로 빨리 이동하려면 왼쪽 아래의 미니맵을 이용하면 됩니다.

 

 

다음 로드뷰가 도시뿐만 아니라 이런 한적한 곳까지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평소 가보고 싶었던 다른 산골 마을들도 <다음 로드뷰>를 이용해 여행해봐야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