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인간극장 '아버지의 유산' - 뱀사골 5형제

 

지난 한 주는 가야금과 우리 소리에 열정이 가득한 선생님과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 소리를 들었습니다. 다음에 아이들 소식을 접할 때는 아이들은 부쩍 커져있을 것이고, 가야금 실력도 일취월장해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KBS 홈페이지 및 방송 화면 캡처)

 

 

이번주 인간극장. 새로 시작하는 이야기는 지리산 뱀사골에 사는 춘환(55)씨와 5형제의 이야기라고 합니다. 

제목은 '아버지의 유산'으로, 젊은 시절 도박에 빠졌던 춘환씨가 다시 고향으로 돌아와, (아버지의 덕분에) 형제간의 우애를 다시 찾고 장남으로 든든한 기둥이 되어 살아가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4년전 아버지는 돌아가셨지만, 뱀사골 인근에 사는 형제들은 수시로 모여 어머니를 도와드린다고 합니다.

그 중심에는 장남 춘환씨가 있다고 합니다.

 

 

춘환 씨는 늦둥이 딸 나라를 키우는 재미에 푹 빠져있다고 하네요.

행복한 '딸 바보' 아빠를 보게 되겠네요^^

 

 

틈틈이 농업대학을 다니며 공부하는 춘환 씨는, 올해 처음으로 (무농약 친환경 농법으로) 벼, 옥수수, 고구마, 고추, 배추 농사를 지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꿀 농사도 다시 시작했다고 합니다.

2006년, 전 세계적으로 불어 닥친 바이러스 괴질로 국내 토종벌의 90%가 사라졌을때 춘환 씨의 꿀 사업도 쑥대밭이 되었는데, 서서히 벌이 살아나기 시작하면서 올해 다시 꿀 농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꿀 농사가 잘되면 좋을텐데, 꿀벌에 관한 안좋은 뉴스가 눈에 많이 띄네요.

 

토종벌... 괴질, 한파에 멸종 위기... CNN "미 꿀벌 50% 증발" (2013.4.13) 중앙일보 <-- 기사 보러가기

'외래 말벌의 습격' 전남 토종벌 멸종 위기 (2013.9.29)  <-- 기사 보러가기

꿀벌 에이즈에 외래 말벌까지 전남 토종벌 날 곳 잃어... 멸종 위기 (2013.9.29)  <-- 뉴스 보러가기

[단신] 이제 꿀벌에게 꿀을 되돌려 주자(제1부) (2013.11.07) 뉴스에이  <-- 뉴스 보러가기 

 

이번주 인간극장은 진한 형제애와 더불어 산골의 풍성한 가을걷이, 그리고 뱀사골의 멋진 풍경도 함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화면은 TV조선에서 2013년에 방송한 '아버지의 반닫이' 편에 소개된 영상 캡처 화면입니다.

 

 

지리산 와운마을 천년송(할머니 나무) 당산제를 주관하는 분이

지금은 고인이 되신, 철환 씨의 아버지라고 합니다.

 

 

눈쌓인 험한 길을 차를 타고 올라가고 있는 철환 씨.

 

 

 

스카이 뷰로 보니 골짜기의 깊이를 잘 모르겠는데 다음 3D지도로 보니 골짜기의 모습이 잘 보이네요. 높이는 해발 800m 정도라고 합니다.

 

 

무한질주 다음로드 뷰가 와운마을까지 올라왔네요^^ 

덕분에 걷지않고도 등산을 할 수 있었습니다.

 

 

KBS 인간극장 '아버지의 유산' - 와운마을 <다음 로드뷰> 여행  <-- 관련 글 읽기

 

방송을 보게되면 추가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인간극장 '아버지의 유산' - 정춘환, 정나라... 1회 감상  <-- 관련글 보러가기

 

한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추워지는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