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8일 토요일. 티스토리 카운터(방문자수)가 4,000 이상 증가했습니다. 여러가지 측면에서 카운터가 증가한 원인을 살펴보았지만, 그 이유를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또 티스토리 블로그의 카운터가 4,000 이상 증가했습니다. 4,000 이라는 숫자는 평소 제 티스토리 블로그 하루 총방문자수를 넘는 숫자였기에, 카운터 이상 급증의 원인을 파악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2013년 12월 30일 월요일 17시 50분경의 티스토리 블로그 카운터(방문자수)는 5,691 이었습니다. 평소같으면 이 시간에 방문자수가 2,500 정도였는데, 너무 증가한 것입니다.

티스토리 관리에서 '유입경로'를 살펴보면 방문자수는 1,500 정도로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경로에서 누락되는 방문자 유입경로까지 최대한 많이 잡아도 3,000 이 되지않아야 했습니다.

 

 

이전글에서처럼,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뷰 픽(PICK),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뷰 등을 살펴보았지만 별다른 변화는 없었습니다.

해킹의 가능성을 생각해 티스토리 로그인 기록도 살펴보았지만, 이 역시 아무 이상 없었습니다. 그저께 이어 오늘도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급증하니 찜찜한 생각이 듭니다. 

정오 쯤에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콘텐츠 등)데이터를 불러오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면서, 구글 애널리틱스의 무리한 트래픽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카운터를 이상 급증시킨 것이 아닐까하고 생각해보지만... 그럴 가능성이 그렇게 높지는 않아 보입니다.

 

앞으로 이런 카운터 급증 계속 발생한다면, 좀더 정확한 원인을 찾기위해 다각도로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 동안은 일단 기다려보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급증한 티스토리 카운터(방문자수). 그 이유는 무엇일까? (2013년 12월 28일 급증원인 찾는 과정)

티스토리 카운터(방문자수)를 증가시키는 것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