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들이 내놓는 '디지털 싱글'은 수험생들이 짧은 시간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해주는 핵심정리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기에 노래에 담긴 짧은 이야기가 마음을 움직이고 몸을 움직이게 하지만, 오래도록 기억되고 여운을 남기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랜 준비기간을 걸쳐 완성한 하나의 앨범. 그것은 가수의 삶의 얘기가 담긴 한 편의 소설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디지털 앨범의 홍수 속에서도 가수들은 자신만의 소중한 얘기가 담긴 앨범을 내놓고 싶어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성이 가득 담긴 앨범.

하지만 사람들은 달콤한 맛이 나는 맛좋은 노래들만 골라 듣고 싶어할지도 모릅니다.

그렇더라도 좋아하는 가수의 앨범이라면, 그 가수가 노래하는 삶의 얘기들을 빠짐없이 모두 듣고 싶을 것입니다.

 

 

2013년 10월 14일에 발매된 자우림.의 9집 앨범 'Goodbye, grief. (슬픔이여 안녕)'.

이 앨범은 자우림의 팬이라면 꼭 들어야할 훌륭한 앨범이고, 자우림의 팬이 아니더라도 30대가 넘은 분들에게 추천하고픈 앨범입니다.

 

 

자우림 9집 앨범에는 모두 11곡이 담겨있습니다.

대부분의 곡들은 자우림의 메인보컬인 김윤아 씨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청춘을 훌쩍 지난 선배의 삶에 대한 성숙함이 배어있습니다.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들을 다 들어보지 못하더라도, 유튜브에 공개된 동영상을 통해 자우림 9집 앨범에 수록된 6곡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사를 새기며 들어보면 깊이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동영상 출처 : 자우림 유튜브 채널, EBS스페이스공감, 두시의 데이트 박경림입니다)

 

자우림의 노래가 낯선 분들은 '스물다섯, 스물하나', '이카루스', '슬픔이여 이제 안녕'이라는 곡부터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1. 안나(Anna)

"어머니에게 버림받은 아이에 관한 노래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곡이기도 해요. 애절한 가사와 장엄한 사운드, 그리고 호소력 짙은 보컬로 표현해 봤어요." - 김윤아 (EBS스페이스 공감 中)

 

 

2. 디어 머더 (Dear Mother) 

<노래가사 中>

"세상은 이렇게 아름다운데 왜 나를 그런 작은 구덩이에 밀어 넣었나요"

"엄마, 저의 약한 마음과 비겁한 나약함은 / 모두 당신이 가장 필요했던 그 때 버림받았기 때문이에요."

 

 

3. 님아 

'님아' 뮤직비디오는 페이스북을 통해 주어진 다양한 감정에 대한 주제어를 자우림과 팬들이 직접 촬영한 이미지로 만들어진 소셜클라우드 방식의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입니다. - 뮤직비디오 서두에서

 

 

6. 스물다섯, 스물하나

자우림 9집 앨범 타이틀곡.

<노래가사 中>

"바람에 날려 꽃이 지는 계절엔 아직도 너의 손을 잡은 듯 그런 듯 해 / 그때는 아직 네가 아름다운 걸 지금처럼 사무치게 알지 못했어 / 우~ 너의 향기가 바람에 실려 오네 / 우~ 영원할 줄 알았던 스물다섯, 스물하나"

 

 

10. 이카루스 (Icarus) 

<노래가사 中>

"난 내가 어름이 되면 빛나는 별들과 같이 높은 곳에서 반짝이는 줄 알았고/ 난 나의 젊은 날은 뜨거운 열기로 꽉 찬 축제와 같이 벅차오를 줄 알았어"

 

 

11. 슬픔이여 이제 안녕 

<노래가사 中>

"슬픔이여, 이젠 안녕 / 다신 나를 찾지 말아 줘"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