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31일 설날. 다음, 네이버, 구글, 네이트, 줌인터넷, 서울특별시청, 청주시청 등의 홈페이지에 나타난 설날을 알리는 그림이나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기록으로 남겨둡니다.

 

네이버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설날 풍경을 표현했습니다. 네이버는 최근에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특별한 날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음이나 네이트는 오전과 오후의 검색창 앞 이미지가 다른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음은 오전과는 분명 다른 형태의 검색창 앞 이미지를 보였는데... 네이트의 경우는 어떠했는지 정확히 알지는 못하겠습니다.)

 

 

드림위즈과 줌인터도 검색창 앞의 이미지로 설날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구글도 큰 두들(Doodle)을 이용해 설날을 표현했는데... 그림이 어쩐지 맘에 들지않습니다. 한국적인 분위기보다 중국, 혹은 북한에 가까운 그림체로 보입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니... 정확히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검색 포털 중에선 다음이나 네이버의 이미지(애니메이션)가 가장 맘에 듭니다.

 

이번 설날에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와 청와대, 청주시청 홈페이지 등도 새해 인사를 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사이트들이 글자나 그림에 신경 쓴 흔적이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웹하드 (파일공유 사이트)인 티플도 비교적 괜찮게 설날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제가 자주 언급하는 파일노리도 설날을 알리고 있지만, 별로 인상적이지 않아 생략했습니다.

 

 


 

<2014년 2월 1일 토요일> 다음(Daum)은 또 이미지 변화를 주었네요^^

'복 차오르는 새해'에서 '복 터지게 먹었다'로 말입니다.

 

 


 

양력으로 새해가 시작된지는 벌써 한달이 다 되었지만, 음력으로는 오늘이 2014년 새해의 첫날입니다.

2014년 갑오년. 말처럼 씩씩하게 질주하는 힘찬 한 해가 되길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