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가,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보다 더 많다!

8월 1일 목요일 23시 30분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166명.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206명. 드디어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가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를 넘어섰다. 이웃들의 방문이 거의 없는 네이버 방문자수는 전적으로 검색에 의존한 수치다. 대부분 네이버 검색을 통해 방문한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와 링크만 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보다 더 많은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친분있는 이웃들의 방문없이(네이버 블로그도 마찬가지) 대부분 검색을 통해 방문하는 블로그인데... 네이버에서 검색이 제대로 안되고 설령 검색이 되더라도 (가장 유사한 문장을 입력해 검색을 하더라도) 검색결과에서 뒤로 밀리는 상황에서 네이버 검색을 통해 방문하는 이는 거의 없는 상황이다.  

  

 

그러다보니 어느새 네이버 검색으로 방문한 방문자수보다 다음 검색으로 방문한 방문자수가 더 많아질 단계에 이르렀다. 7월 22일 네이버 검색으로 유입된 방문자 수가 696명이었는데, 10일이 지난 지금 네이버 검색을 통해 방문한 숫자는 738명이다. 10일 동안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42명이 방문한 것이다. 반면, 다음 검색으로 방문한 숫자는 461명에서 628명으로 221명 늘었다. 무려 다섯배가 차이나는 수치다. 10일쯤 전에 네이버 검색을 통해 방문한 숫자가 다음 검색을 통해 방문한 숫자보다 약 4배정도가 많았던 것으로 보면... 결국 네이버 검색을 통해 방문하는 숫자가 1/9로 줄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네이버에 신청한 RSS 피드 등록이 아직 완료되지않은 것인지 네이버에서 내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은 여전히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

 

네이버의 힘을 실감하며 <--- 관련글 보러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