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1.2      기종: 옵티머스 G 프로

 

스마트폰으로 모바일에 접속하다보면 화면에서 바로 이동하지 않고, 팝업형태로 탭이 나타나 화면이 변경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인터넷 창 오른쪽 상단에 나타난 숫자가 팝업형태로 나타난 탭의 갯수입니다. 그럼, 이런 탭은 몇 개까지 가능할까요? 그래서 제가 열심히 탭을 열어봤습니다. 모두 16개까지 가능하더군요.

 

 

16개. 그럼, 이렇게 열려진 탭이 어느 정도의 메모리를 차지할지 궁금해집니다. 확인해봤습니다. 각각의 탭이 어떤 인터넷 페이지에 접속해있는지에따라 상당한 차이가 날테지만, 다음에 접속한 화면으로 가정해본다면 하나의 탭이 차지하는 메모리는 5MB가 되지 않습니다. 결국 필요하다면 탭을 많이 열어놓고 사용해도 스마트폰의 성능(속도)에 아주, 아주 조금의 영향밖에 미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필요한만큼 부담없이 탭을 열어 사용해도 좋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지도서비스나 동영상, 혹은 PC화면보기 같이 메모리 사용을 보통보다 많이 하는 경우에는, 많은 탭을 열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얼마전에 제가 다음앱이 메모리를 많이 차지한다는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 (다음앱, 메모리 사용량이 무려... <-- 관련글 보러가기), 다음앱을 통하지않고 인터넷을 사용해도 메모리 사용량이 400MB를 넘기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러니 다음앱이 메모리를 많이 차지한다고 꼭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물론 다음앱으로 인터넷을 접속할때가, 다음앱없이 인터넷을 접속할때보다는 더많은 메모리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일테지만 말입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