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면서 삼각대 (삼각 거치대)의 필요성을 강하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급하고 간단하게 촬영할 때는 손으로 들고 촬영을 해도 무난하지만, 근접 촬영시나 세밀한 움직임을 포착할 경우, 스마트폰을 손으로 잡고 촬영하면 초점이 어긋나거나 움직임을 제대로 볼 수 없는 경우가 있으니, 조금 더 좋은 영상을 얻기위해서 스마트폰 삼각대는 아주 유용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조금 더 좋은 동영상을 얻을 수 있으니 스마트폰 삼각대와 홀더에 약간의 투자하는 것이 별로 아깝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스마트폰 홀더와 삼각대는 가격도 의외로 저렴해, 홀더와 삼각대를 모두 합쳐도 2만원 전후면 충분히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싼 제품도 있을 것입니다.)

 

판매되는 스마트폰 홀더들을 살펴보니 대부분 3/8 인치 너트 형식으로 되어있어, 잘 하면 예전에 디지털 카메라에 사용하던 삼각대를 이용하면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지만, 혹시나 하는 생각으로 택배비를 아끼려 5단 삼각대까지 한꺼번에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홀드가 개당 5,900원 (2개 구입)이고 5단 삼각대가 5,900원, 그리고 택배비 2,500원.

모두 합쳐 20,200원이었습니다.

(원래 조금 더 조렴한 곳에서 비슷한 제품을 구입 신청했는데, 물건이 없다고해서 취소했습니다. 다시 주문 신청한 제품은 취소한 제품과 거의 똑같은 물건으로 보이는데 가격이 3,000원[가격차이 15% 이상] 이상 차이가 나더군요.)

 

 

그렇게해서 물건을 받게 되었는데 포장이 어찌나 작든지 깜짝 놀랐습니다.

우선 홀더 하나를 꺼내서 예전에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삼각대에 끼워봤더니 딱 맞습니다.

그리고 5단 삼각대에도 홀더를 장착해봤습니다.

 

 

판매하는 곳의 제품 사진을 보면 삼각대를 5단으로 완전히 펼치면 다리가 제법 길어보였는데, 5단으로 완전히 펼쳐도 1단 상태의 다리 길이의 2배 정도 밖에 확장되지 않더군요ㅠㅠ 완전히 펼친 5단 삼각대는 홀더까지 포함해도 내 작은 손으로 한뼘 정도 밖에 되지않습니다.

 

처음에는 5단 삼각대를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겠구나 생각했는데, 넘어질까 불안해서 사용하기가 꺼려집니다. 5단 삼각대에 올려놓어면 삼각대가 넘어지기 쉬운 이유는 스마트폰의 측면 버튼 때문에 스마트폰을 홀더에 끼울 때 가운데에 맞춰 끼울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제가 가진 LG 옵티머스 G Pro를 장착했을 때를 가정해서 편집한 화면입니다.

스마트폰 홀더를 구입할 때는 전혀 신경쓰지 않았던 것인데, 스마트폰 홀더에 스마트폰을 끼울 경우 측면의 홀더가 눌러져 스마트폰을 가운데에 장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에 보면 특정 스마트폰 측면 버튼을 고려한 혿더가 있긴 하지만, 저가형으로 판매되는 홀더들은 모든 스마트폰에 사용 가능이라는 표기를 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측면의 버튼을 신경써서 홀더에 스마트폰을 끼우다보니 평소 촬영하는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조금 오른쪽으로 치우쳐 장착하게 되었고, 이렇게 찍은 사진과 동영상들은 거꾸로 촬영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거꾸로 (촬영)된 동영상 어떻게 해야할까???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해볼 생각으로 저가의 스마트폰 케이스를 잘라서 버튼이 눌러지지 않도록 할 수 있는지를 테스트하는 중입니다. 버튼의 가운데를 정확히 맞추니 볼륨 조절 버튼이 계속 눌리지는 않네요.

 

스마트폰의 볼륨 조절 버튼이 눌리지않도록 하기위함인지, 스마트폰 홀더의 아래쪽에 볼륨 조절 버튼이 눌리지않도록 하기위한 공간이 있긴합니다. 하지만 그 공간이 여유가 별로 없어 정확하게 맞춰야만 버튼이 눌리지 않습니다. (홀더에 스마트폰을 몇 번 장착해보니 제법 가운데에 정확하게 맞추게 됩니다.)

 

기존에 구석에 뒹굴던 디카용 삼각대에 스마트폰 홀더를 장착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스마트폰 홀더는 비교적 튼튼해 보이고 그럭저럭 쓸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홀더와 같은 가격을 주고 구입한 5단 삼각대도 스마트폰이 가운데로 장착되니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하지만 야외 촬영용 스마트폰 삼각대를 구입할 생각이면, 3/8 인치 볼트가 창착된 디카용 삼각대와 스마트폰 삼각대 홀더의 조합으로 구입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삼각대에 스마트폰을 올려놓고 촬영하니, 버튼만 눌러놓고 조용히 기다리면 되니 동영상 촬영 시간이 아주 편하고 즐겁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