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는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추석 전에 갑자기 모뎀에 이상이 생겨 A/S를 받으면서 모뎀을 교체했는데 페이지 로딩 지연이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웬만하면 통신회사를 바꾸지않고 계속 사용하려고 했는데, 자료 검색이나 블로그 작성을 하는데 상당한 불편함이 있어 지난 주에 통신회사를 변경하기로 마음먹었고 어느정도 신뢰성있는 네이버 카페(예전에 가입했던 곳)를 통해 다른 인터넷 회사에 가입 신청을 하려고 마음먹었는데, 가입 신청서 작성 과정에 주민등록번호와 발급일자를 필히 입력해야하는 란이 있어 지금까지 가입을 미뤘습니다.

 

 

주민등록번호에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까지 입력하면 주민등록증을 팩스로 보내는 것이나 마찬가지였기 때문입니다.

카페가 아주 오래되고 개인적으로 어느정도 신뢰를 가지고 있는 곳이긴 하지만, 주민등록번호에 발급일자까지 알게되면 주민등록증 위조는 너무 쉬운 일이고 이것이 범죄에 악용되는 사례가 있기 때문입니다.

 

 

주민등록번호와 발급일자(+ 주소 등)를 알아내 위조한 가짜 신분증으로, 대포폰을 개통하거나 대출, 부동산 거래 등을 하거나 대포통장을 만들어 범죄에 악용한다고 합니다.

 

 

내 이름, 전화번호, 사는곳, 주민등록번호 등이 유출되었을 가능성이 크기에 사고처럼 갑자기 닥쳐올 그림자를 최대한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주민등록번호에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까지 유출되어 가짜 신분증이 만들어진다면 이는 걷잡을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그러기에 일단 주민등록번호와 발급일자가 유출되었을 가능성이 있다면, 서둘러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하거나 재발급신청을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은 6개월 이내에 촬영한 탈모 상반신 사진 1장(3cm × 4cm) 가지고 읍, 면, 동 사무소를 직접 방문하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발급 수수료는 5,000원이고 처리기간은 총 20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참고로 토지, 주택 계약 등을 하려는 사람의 주민등록증이 진짜인지를 확인해보려면 주민등록증 진위 확인시스템(국번없이 1382 - 전국 공통)으로 전화를 걸어 음성 안내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13자리와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인터넷 회사를 변경해야하는데 이런 걱정 때문에 자꾸 미루고 있습니다.

결국 이벤트 상품을 많이 주지않더라도 내 정보를 보호해줄 안전한 곳을 선택해 인터넷에 가입해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