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27일 SK브로드밴드 케이블 모뎀에 시상이 생겨 A/S를 받았는데, 케이블 모뎀을 교체한 뒤 페이지 로딩시 지연되는 현상을 조금씩 느끼던 차에 지난 주부터는 이러한 현상이 더욱 심해져 다른 회사의 초고속 인터넷을 신청할 마음을 먹게되었습니다.

인터넷 접속 불통 - SK브로드밴드 A/S (케이블 모뎀, 전원 어댑터 교환)

 

인터넷 접속, 페이지 로딩시 이미지를 불러오는 시간이 상당히 딜레이되어 이미지를 쉽게 캡처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유선전화 모뎀을 이용해 인터넷에 접속할 때 이미지가 로딩되기를 기다리던 시절이 생각납니다. 아, 그리운 그 시절이여~~  

 

이러한 일이 발생하는 원인이 랜케이블 때문일 가능성도 있어 다른 랜케이블로 연결을 했더니 조금 좋아지긴 했지만, 페이지를 불러올 때 로딩 시간이 지연되는 현상을 계속 발생했습니다. 

인터넷에 사용하며 계속 신호를 보낼 때는 그나마 연결이 나은 편이었지만 인터넷을 사용하지않고 방치한 뒤 접속을 시도할 때는 어김없이 해당 페이지에 접속을 하려면 상당한 시간을 기다려야했습니다. 

 

 

오늘 해지한 SK브로드밴드를 가입했던 카페가 지금도 여전히 잘 운영되고 있어, 그곳을 통해 LG 유플러스 인터넷에 가입하려고 마음을 굳히고 신청서를 작성하려 했는데, 신청서 작성란에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까지 필히 입력해야 했기에 말성이고 말았습니다. 해당 카페는 상당히 오래된 카페고 내가 예전에 가입했던 곳이기에 어느정도 신뢰할 수 있는 곳이었지만,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까지 입력해야한다니 조금 망설여지는 일이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 입력, 신분증 위조로 대포폰, 대포통장 개설 가능성 때문에 인터넷 가입 망설이다!

 

주민등록번호와 주민등록 발급일자까지 입력하게 되면 개인정보를 거의 다 제공한 것으로, 위조 주민등록번호를 만들어 스마트폰을 불법 신청하거나 대포통장, 카드 발급 등에 악용하는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뉴스를 통해 잘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카페가 100% 믿을만한 곳이라는 사실을 찾기위해 인터넷을 뒤졌지만 주소나 회사명(사업자 등록번호) 등은 가짜 정보를 사용할 수도 있으니, 100% 확신을 가진다는 것을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혹시 모를 상황을 미리 대비하기위한 다른 방법을 찾던 중 엠세이퍼를 통해 명의도용을 방지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이곳에 회원가입을 한 뒤 내 명의의 휴대폰을 더 이상 개설하지 못하도록 설정했고, 휴대폰이나 인터넷 개설시 메일이나 문자가 발송되도록 설정해뒀습니다.

엠세이퍼(M-Safer)로 명의도용 대포폰(가짜 신분 휴대폰) 개설의 피해를 예방하자

 

 

그리고 가입한 곳의 상당원이 조금이라도 의심스럽게 느껴진다면 주민등록증까지 바꿀 생각(주민등록증을 바꿔야할 정도로 오래사용했습니다) 했고 드디어 오늘 카페를 통해 가입신청을 했습니다.

아침 일찍 인터넷 가입 신청을 하긴했지만 내일쯤 개통될 것으로 생각했는데, 하루를 기다리지않고 오늘 인터넷 개설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가입신청 및 설치 과정에 관한 슬픈(?) 에피소드가 있어 잠깐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1. 카페 LG 유플러스 인터넷 신청서 작성

2. 가입 신청한 곳, 해피콜(?)을 통한 상담원 확인 전화 및 접수완료

3. 인증번호 확인을 위한 LG 유플러스 상담원 전화

4. 1644-7724 문자 도착

혹시 스미싱 문자가 아닐까 생각되어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이 전화번호를 찾아봤고, 이 전화번호가 LG 유플러스의 ARS 확인을 위한 전화라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주의를 기하기위해 문자를 통하지않고 직접 전화번호를 눌러 접속을 시도했고, 주소, 주민등록번호, 요금, 설치할 곳 등에 관한 3번의 확인 과정을 거쳤습니다. 이 확인과정에서 내용을 제대로 듣지못해 3번 시도끝에 기계와의 완전한 소통으로 확인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5. 4번 과정에서 모뎀 7,000원이라 부분을 들었기에 혹시 모뎀 임대료 7,000원이 추가되는 것인지 가입 신청한 카페에 문의를 했고 가입 안내시에 종합적으로 명시한 금액이 납부할 금액이라는 답변을 얻었습니다. 즉 모뎀 임대료 7,000원이라는 말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6. 지역 설치업체와의 통화를 통해 금일 16시 이후에 설치 기사의 방문 약속을 잡았는데, 15시 정도에 설치 기사님의 전화가 와서 빠르게 인터넷 설치 작업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7. 그런데 전봇대에 말벌로 보이는 벌 한 마리가 케이블을 연결할 전봇대(케이블을 연결하기위해 잡고 서야할 곳) 구멍 근처에 진을 치고 있었고, 예전에 말벌에 쏘여 추락하며 3시간을 기절했던 경험이 있는 설치 기사님은 난감해하며 내려오셨습니다.

그리고 집으로 들어오는 선부터 연결한 뒤, 다시 전봇대에 올랐고 용기를 내서 락카로 벌을 쫓아낼 수 있었습니다. 전봇대 구멍에 무엇이 있었는지 스프레이를 맛보고 멀리 날아갔던 벌은 회전을 거듭해 다시 돌아왔고, 두번째 고통을 맛보고서야 멀리 날아가버렸습니다.

이 일을 하면서 기사님은 땀에 흠뻑 젖었습니다.

 

 

8. 집안으로 들어와서 모뎀을 연결하고 확인, 점검 과정을 거쳐 LG 유플러스 초고속 인터넷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초고속 인터넷을 신청하고 확인하고 설치하는 과정이 참 흥미롭게 진행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내가 두드리며 건넌 돌다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유플러스 초고속 인터넷 설치가 일찍 완료되었기에 SK 브로드밴드 해지도 영업시간 전에 무난히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SK 브로드밴드 해지를 위해 공인인증서신용카드를 이용하려했는데, 공인인증서는 범용 공인인증서가 있어야했고, 내가 가진 신용카드는 인증할 수 없는 신용카드였기에 결국 106 번을 통해 해지 신청을 했습니다. 

 

 

3년 약정으로 가입했던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4년 6개월이 넘는 동안 그냥 사용했는데, 결국 접속 상태가 좋지않아 해지하게 되고 말았습니다.

SK 브로드밴드 초고속 인터넷에 가입한 뒤 7개월 정도 지나 인터넷 접속이 끊어지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해 하던 일에 심리적, 경제적 압박을 받던 일이 벌써 까마득하게 느껴집니다. 당시는 여러가지 안좋은 일이 겹치면서 상당히 힘들었었는데......

 

 

이렇게 SK브로드밴드 초고속인터넷을 떠나보내고, 새로운 LG 유플러스 인터넷을 방에 들여놓았습니다.

LG 유플러스 초고속 인터넷 설치를 완료하고 나니 엠세이퍼(M-safer)로부터 가입을 알리는 문자가 왔고, 내 명의로 초고속 인터넷에 신규 가입한 것을 알려주는 e메일도 도착했습니다.

 

그 동안 인터넷 사용을 게을리했는데 이제 새로운 놈이 이곳에 왔으니 다시 인터넷 세상에 빠져들어야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