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은 상상 이상의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구글이 만들어놓은 길만 열심히 쫓아다녀도 최고 수준의 인터넷 관련 기술과 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내용은 구글의 놀라운 기술 중의 하나인 구글 이미지 검색입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똑같은 이미지를 찾아낸다는 것은 즐겁게 상상을 하면서도 불가능하다고 여기고 있었지만, 구글은 이미 제법 괜찮은 성능의 이미지 검색 기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을 실행한 뒤,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Google에서 이 이미지 검색] 메뉴를 선택합니다.

 

▲ 월간 윤종신 '지친 하루' 뮤직비디오 - 화면 캡처

 

그러면 구글 이미지 검색 시스템을 통해 유사(혹은 동일) 이미지가 포함된 인터넷 페이지들을 보여줍니다. 구글 검색 결과에 나타난 페이지들을 클릭하면 이미지와 관련된 정보들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검색 엔진 구글에 등록된 페이지의 이미지들을 검색하는 것이기 때문에 관련 이미지와 일치하는 사진이 없다면 검색이 되지 않거나 아래 이미지 하단의 사진들처럼 전혀 일치하지 않은 유사 이미지들만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만으로 완벽하게 판별하고 찾아낸다는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하지만 데이터베이스가 쌓이고 기술이 발전하면 머지않아 엄청나게 놀라운 결과를 보여줄 가능성은 충분해 보입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은 상당히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그림(명화)이나 사진 한 장만으로도 이 그림을 누가 그린(찍은) 것인지 찾을 수도 있고, 사진의 주인공이 누구인지도 찾을 수 있으며, 이미지가 어떤 드라마나 영화의 장면인지 찾아 볼 수도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해 자신이 찍은 사진이 혹시 다른 곳에서 무단으로 사용되는지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혹시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는 곳이 나오더라도 출처를 밝히고 1~2장 정도 사용한 경우라면 너무 화를 내지 말고 넘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