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정리를 제대로 못하는  성격이다 보니 컴퓨터를 사용하면서도 제대로 정리를 못하고 어지럽게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습관 중에서도 특히 심한 부분이 바로 인터넷 즐겨찾기(북마크)입니다.

인터넷을 다니면서 다음에 다시 방문해서 읽어보고 싶은 사이트나 글을 즐겨찾기(북마크)에 수없이 추가해 두지만, 정작 다음에 다시 방문하는 일은 거의 없고 늘어나는 즐겨찾기(북마크)에 정신을 차리지 못하다가 결국 즐겨찾기(북마크)를 지우는 것에 제법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되곤 합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즐겨찾기(북마크)를 정리하는 방법은 예전에 적은 적이 있고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실 것이라 일단 넘어가고, 이글에서는 구글 크롬에서 즐겨찾기(북마크)를 정리하는 방법에 관해 적어보겠습니다. 참고로 구글 크롬은 '즐겨찾기'라는 말대신 '북마크'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글 크롬에서 북마크(즐겨찾기) 정리하기

1. 구글 크롬 오른쪽 상단에 있는 크롬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드롭 다운 메뉴가 나타나면 [북마크]에 마우스를 가져간 뒤 나타나는 드롭다운 서브 메뉴에서 <북마크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3. 그러면 <북마크 관리자>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 삭제할 북마크에 마우스 포인트를 위치시키면 오른쪽에 드롭다운 화살표(▼)가 나타나는데, 이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하면 관련 메뉴가 나타납니다.

4. 북마크를 삭제하려면 이 드롭다운 메뉴에서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5. 워낙 많은 북마크가 있다보니 하나씩 삭제하려면 끝이 없습니다. 이럴 때는 단축키를 이용하면 됩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클릭하면 북마크들을 하나씩 선택할 수 있고,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위나 아래의 북마크를 선택하면 사이에 있는 북마크들이 모두 선택됩니다.

6. 이렇게 선택한 북마크는 마우스를 위치한 곳 오른쪽에 있는 드롭다운 화살표(▼)를 누르면 나타나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삭제]를 눌러 제거하면 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를 너무 많이 추가하면 새롭게 북마크를 추가할 때 시간이 조금 지연되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익스플로러나 크롬의 속도에도 미세하게 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을 마무리한 뒤 즐겨찾기(북마크)들을 조금 더 정리해야 겠습니다. 그동안 추가한 즐겨찾기(북마크)가 워낙 많아 정리하는데 시간도 많이 걸릴 것입니다. 또한 삭제할 것인가, 그대로 둘 것인가 고민도 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방정리도 하고 컴퓨터 파일들도 정리를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