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런 공지없이 사라진 파일시티 다운쿠폰, 파일시티 회원탈퇴하는 방법

 

파일시티( http://www.filecity.co.kr )는 예전에 사용하던 제트파일이 통합되면서 사용하던 웹하드업체입니다.

 

 

출석하면 매일 보너스 10포인트와 1주일 개근에 최대 10GB의 파일까지 콘텐츠 하나를 다운받을 수 있는 쿠폰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출석을 하면 쿠폰이 쌓여 가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쿠폰 하나로 한번에 올려진 10GB 이상의 콘텐츠 파일도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난달에는 다운쿠폰 1개당 보너스 포인트 1,000과 제휴 파일을 구입할 수 있는 (현금) 포인트 100을 교환하는 서비스가 진행되었고, 그동안 쌓인 쿠폰들을 포인트로 교환해서 알차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매일 출석을 하면서도 내용들을 자세히 살피지 않았기에 콘텐츠를 다운받지 못하고 일주일이 지나 소멸한 교환 보너스 포인트도 있었지만, 비상시를 위해 남겨둔 다운쿠폰이 있었기 때문에 나중에 필요할 때 이것을 이용하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파일시티를 방문해 보니 다운쿠폰이 전부 사라지고 없었습니다.

아무런 공지도 없었는데 운영자 마음대로 쿠폰을 없애버리다니 파일시티를 더 이상 이용할 필요가 없어진 것입니다.

(출석체크 이벤트 페이지 아래를 보면 100장 넘게 모아두었던 다운쿠폰이 사라졌다는 분들의 글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파일시티를 탈퇴하기로 했습니다.

파일시티 회원탈퇴는 파일시티( http://www.filecity.co.kr )에 로그인를 한 후, [회원정보수정] 메뉴를 클릭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과정을 거쳐 페이지 하단에 있는 [회원탈퇴]를 클릭하면 됩니다.

 

 

회원탈퇴를 하면 쿠폰이 사라진다는 등의 메시지가 나타나 회원탈퇴를 막아보려 하지만 그냥 회원탈퇴를 하면 되는 것입니다.

 

 

나처럼 공짜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파일시티 같은 웹하드업체에게 있어서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런 공지도 없이 회원들의 다운쿠폰을 일방적으로 회수해가는 것은 아주 잘못된 행동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기회에 사용하지 않는 다른 사이트들도 회원탈퇴를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