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검색에서 양력과 음력 변환하기 (양음력변환기)

 

다음카카오가 다음 뮤직, 다음 영화 다운로드, 다음 키즈짱, 다음 클라우드(종료 예정) 등의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누구나 쉽게 정보를 찾고 이용할 수 있는 포털로서의 가치를 조금씩 잃어버리고 있는 것 같아 아쉽긴 하지만, 다음에는 여전히 막강한 검색 시스템과 편리하고 다양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음력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음력 날짜를 보지 않고 지나가는 경우도 많지만, 가끔은 양력과 음력을 계산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다음 검색창에 '양음력변환기'라고 입력하면 음력과 음력을 변환해서 계산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만약 '양력'을 음력으로 변환하려면 <양력→음력>을 체크하고 날짜를 입력하는 곳에 '19761121' 등을 입력하고 [변환]을 누르면 됩니다.

 

아래 링크 페이지가 다음 검색의 '양음력변환기'를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http://search.daum.net/search?w=tot&DA=YZR&t__nil_searchbox=btn&sug=&sugo=&sq=&o=&q=%EC%96%91%EC%9D%8C%EB%A0%A5%EB%B3%80%ED%99%98%EA%B8%B0

 

링크 페이지 상단의 메뉴를 보면 양음력 외에도 날짜계산, 배란일, 전역일, 출산예정일도 계산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