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Gmail)에서 vcf (vCard) [또는 SCV] 주소록(연락처) 가져오기 

 

일전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주소록 연락처 파일(vcf) 백업하기 및 가져오기( http://gomaver.tistory.com/3115 )' 관한 글을 적은 적이 있습니다.

그 글에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주소록 연락처 파일(vcf)을 SD 카드 등에 백업하고 가져오는 것에 관해 적었는데, 이번에는 이렇게 백업한 vcf (vCard) 파일을 구글 지메일(Gmail) 주소록으로 가져오는 방법에 관해 추가로 적어봅니다.

 

1. 구글 지메일(Gmail)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Gmail▼'을 클릭합니다.

2. 그리고 드롭다운 메뉴가 나타나면 [주소록]을 선택합니다.

 

 

3. 구글 '연락처'(주소록) 페이지가 나타나면 좌측 아래에 있는 [더보기 ▶]를 누르고, 감춰진 메뉴가 나타나면 [가져오기]을 선택합니다. 

 

 

4. '이전 Google 주소록에서 가져올까요?' 창이 나타나면 [기존 주소록으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5. 주소록 화면이 나타나면 [주소록 가져오기]를 선택하고

 

 

6. <연락처 가져오기> 설명 화면이 나타나면 [파일 선택]을 눌러 주소록(연락처) vcf 파일(또는 CSV)을 불러옵니다.

 

 

 파일이 선택되었다면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7. 이렇게 하면 주소록 파일에 있는 연락처 목록이 나타납니다.

상단에 있는 <중복 연락처를 찾아 병합하기>를 누르면 중복되는 연락처를 검색하는데, 이때 중복된 연락처를 병합하려면 [병합]을 누르면 됩니다.

 

 

구글 주소록 동기화를 했다면 이런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될테지만, 혹시 기존에 백업해둔 vcf(vCard) 파일이나 CSV 파일이 있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서 관련 주소록을 가져와서 살펴보고 저장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