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Google Play) 스토어에 연결되지 않거나 앱(게임)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할 때 해결하는 방법

 

하나. 와이파이나 모바일 데이터를 껐다고 다시 켜서 접속을 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기기를 끄고 다시 켜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둘. 위의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날짜 및 시간>을 확인해 봅니다.

만약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 '시간대 자동 설정'이 체크된 상태인데 시간이 맞지 않는다면, 각각의 항목들을 해제하고 <날짜 설정>과 <시간 설정>을 하고 [설정]을 빠져나간 뒤, 다시 [설정]의 <날짜 및 시간>으로 들어와서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 '시간대 자동 설정'을 체크합니다.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 '시간대 자동 설정'은 꼭 체크해야 하고, 날짜 및 시간은 틀리지 않아야 합니다.

 

 

셋. 기기의 날짜와 시간을 업데이트 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 [설정]의 <앱>(또는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으로 들어가서 [Google Play 스토어]의 <업데이트 제거>를 합니다. 이때 <캐시 지우기> 및 <데이터 지우기>도 함께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넷. 보통은 세번째 방법을 사용하면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 [설정]의 <휴대폰 정보>로 들어가서 <업데이트 센터>에서 시스템 업데이트를 합니다.

 

다섯. 이렇게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다시 설치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