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랍도록 빠른 처리 결과를 보인, 다음 검색등록

 

02시쯤에 다음 검색등록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그런데 벌써 검색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네요^^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답니다. 너무 기뻐서말입니다.

이렇게 빨리 처리되리라고는 기대하지않았는데...^^

 

 

새집을 지은 것같은 기분으로 서둘러 집을 구경하러갔습니다.

'행복한 여행' 바로 제가 신청한 제 블로그의 이름표입니다.

역시 여행이란 이름이 들어가니 여행사가 먼저 나타납니다.

제 블로그로 길을 잘못 접어드는 분도 간혹 계시겠네요.

 

 

똑같은 이름을 가진 여행사 사이트 다음에 제 블로그가 나타났습니다.

다음 검색에서는 모바일도 한번에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검색결과도 살펴봤습니다.

역시 PC에서와 똑같이 나타납니다.

 

처음 제가 신청했던 '사이트 설명문'과 '카테고리'는 사이트 규정에 맞게 다음측에서 수정과 보완을 해서 등록해주네요.

 

블로그가 생기기 전, 홈페이지 만들기 붐이 한창이던 때는 이 사이트 검색등록이 아주 중요한 수단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에 접속하는 분들 대부분이, 사이트를 찾는 경우보다 단어 (혹은 문장) 검색을 통해 필요한 정보만 찾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이 검색등록이 큰 효과를 보기는 힘들어보입니다. (상업적인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좋은 홍보수단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음에 '사이트' 등록을 하고나니, 하나하나 글쓰기에만 치중하던 이제의 습관을 버리고 좀더 튼튼한 집이 되도록 기둥을 세우고 살을 붙여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물론 잘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워낙 정리를 못하고 벌려놓기만 하는 성격이라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음 검색등록을 아직 하지않으신 분이라면 자신의 행복을 담은 멋진 간판 하나 달아보시는 것은 어떨런지요.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