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Gmail)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 메일 확인을 하지않다가 오늘에서야 메일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애드센스로부터 'Google 애드센스: 사이트를 변경할 수 있는 시간이 영업일 기준 3일 남았습니다.'라는 제목의 메일이 와있었습니다. Google의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위반이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위반 설명

 

광고 수정: 게시자는 어떤 식으로든 Google 광고의 작동 방식을 수정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광고 프레임의 크기를 변경하여 광고의 일부가 잘리게 하거나 'Google 광고' 문구를 숨기는 것도 포함됩니다.

 

 

표로 프레임을 만들어놓고 애드센스 336 Ⅹ 280 크기의 광고를 두개 싣다보면, 현재 블로그 환경에서는 가로폭이 조금 부족해 잘리게 되어있습니다. 아주 조금 잘리는 것이고 40여일동안 애드센스에서 아무런 경고조치를 받지않아서 이렇게 계속 사용해오고 있었는데... 이 메일을 받고나니 앞으로는 광고크기나 광고틀을 바꿔야하나 생각하게 됩니다.

 

방금전 확인한 (구글측에서 예제로 든) 페이지는 광고틀보다 작은 300 Ⅹ 250 ( 336 Ⅹ 280 크기의 광고를 달아도 더 작은 300 Ⅹ 250 광고가 달리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크기의 광고가 실려있어 광고가 잘리지는 않았지만, 그냥 광고를 삭제했습니다.

 

애드센스 스코어 카드의 수익최적화는 겨우 한 칸을 차지하고 크롤러오류는 점점 더 많이 일어나고...

 

 

컴퓨터를 수리하려고 구입한 메인보드는 문제가 있어 반품을 해야하고...

 

여름의 막바지를 화끈하게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잘림현상 수정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