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애드센스 광고위반과 수정을 요하는 메일을 받았다. (그동안 글안에 포함된 대부분의 광고들보다 폭이 좁은 글영역. 글영역 넓이는 650으로 가로폭이 336인 광고 2개를 사용한 경우 실제 필요한 672보다 조금 좁다.) 하지만 작성한 글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광고크기를 일일이 수정하는 작업은 아주 힘든 일이다.



그래서 가장 간편한 방법으로 스킨위자드를 이용해서 글영역 넓이를 키우기로 했다. 큰 직사각형광고(336 Ⅹ 280) 광고 2개가 필요한 가로폭이 672인데 조금 여유를 부려 676으로 확장했다.



이렇게 확장하고 나니 큰 직사각형(336 Ⅹ 280)의 애드센스광고가 전혀 잘려나가지 않았다.



하지만 리더보드 광고(728 Ⅹ 90)는 여전히 오른쪽이 싹둑 잘려져 있다. 애드센스측으로부터 다시 수정을 요하는 메일을 받지않는다면 당분간 리더보드 광고는 그냥 둘 생각이다.  



리더보드 광고(728 Ⅹ 90)는 클릭률도 낮고 광고단가도 상대적으로 낮아 실제로 별로 쓸만한 광고 형태는 아니다. 하지만 페이지를 꾸미기에는 아주 편한 광고라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편인데, 이제 리더보드 광고와는 영원히 작별을 고해야할 때인가 보다ㅠㅠ



가로폭을 넓히기는 사실 싫었다. 가로폭이 넓어지면 많은 내용을 써야 '글을 좀 썼구나' 생각하게 되기 때문이다. 


가로폭이 넓어졌으니 글자크기를 조금 키워서 내용이 알찬 것같은 착각을 불러일으켜볼까라는 유혹에 빠지고 있는 중........


 



애드센스로부터 받은 광고위반 수정 메일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