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 다음 팟플레이어 >를 간략하게 설명만하려고 했는데 사용하다보니 쓸만한 기능을 그냥 내버려두기가 아까워 자꾸 글을 쓰게 됩니다. 이렇게 글을 쓰다보면 <팟플레이어>에 관한 작은 설명서가 만들어지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동영상을 감상하다보면 이러저러한 이유로 동상상 속의 음성만 뽑아내고 싶은 경우가 생기곤합니다. 이럴때 음성추출 유틸리티를 이용해 음성을 추출할 수도 있지만, 제가 써본 몇개의 음성추출 유틸리티들이 동영상 전체의 음성을 추출하는 끔찍한 만행을 저지르는 탓에, 원하는 부분을 얻기위해서는 음성 편집 유틸리티를 이용해 잘라내야하는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재생하는 중에 녹음 유틸리티를 이용해 녹음을 하기도 했는데 이 역시 불편하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하지만 <다음 팟플레이어>에는 이런 불편함을 해결해줄 수 있는 <음성 캡처> 기능이 있습니다.

 

그럼, < 다음 팟플레이어 >의 음성 캡처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 팟플레이어 >의 재생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팝업창에서 [음성] - [음성 캡처] -<음성 캡처...>로 들어가면 해당 동영상에서 음성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음성 캡처 단축키는 Shift + G 입니다. 왼쪽 Shift키와 G키를 동시에 누르면 <음성 캡처...> 창이 나타납니다.

 

(이미지가 작아 잘 안보이시는 분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아래가 <음성 캡처...>창입니다. 다음 팟플레이어에서 오타 발견! 음성 캡처로 들어왔는데 팝업창 위에는 소리 캡처라고 적혀 있네요^^

팝업창에서는 '저장 폴더'를 설정할 수도 있고, 포맷과 저장 품질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음질의 파일을 얻고자한다포맷은 OGG, 품질은 320kbps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포맷은 mp3로 품질을 128kbps로 설정하면 무난할 것입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치면 오른쪽 아래의 <시작> 버튼을 눌러 음성 캡처를 시작합니다. 이때, "재생 시작 시 자동 캡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하면 동영상 재생을 멈춘상태에서도 동영상 재생이 이뤄지는 시점부터 캡처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음성 캡처는 동영상이 재생되는 상태에서 원하는 부분부터 캡처를 시작할 수도 있고, 원하는 부분에서 일시정지를 시킨 뒤 캡처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둘중에 편한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캡처한 파일은 <캡처 폴더 열기>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폴더는 앞부분에서 언급했듯이 변경가능하며 기본적인 저장위치는 화면 캡처(영상 캡처)와 일치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로 캡처한 음성파일이 동영상 재생의 음성파일보다 더 좋게 느껴집니다. 아마 이것은 소리만 캡처해 많은 사운드 효과를 줄 수 있는 음악전용 플레이어로 들어서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다운 받기  <-- 바로 가기

전화, 음성 녹음파일 PC에서 재생하기 <-- 관련글 보러가기

[ 다음 팟플레이어 ] 반복 재생, 그리고 중복 실행  <-- 관련글 보러가기

< 다음 팟플레이어 > 화면 캡처하기  <-- 관련글 보러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