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팟플레이어에서 화면을 캡처하기 위해서는 화면 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나타난 팝업창에서 [영상] - [영상 캡처] - <현재 화면 바로 캡처(원본 크기)>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단축키는 Ctrl + E 로, 왼쪽 Ctrl키와 E키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이 캡처됩니다. 이 단축키를 누를때마다 화면이 캡처되니, 몇단계에 걸친 과정을 생략하고 쉽게 영상을 캡처할 수 있는 단축키를 외워두는 것은 필수라고 할 것입니다.

 

<현재 화면 바로 캡처(원본 크기)> 항목 아래를 보면 캡처 파일의 형태를 세가지로 선택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압축효율이 좋은 JPEG를 선택하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또 그 아래를 보면 <가능하면 자막과 같이 캡처>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항목을 선택하면 자막도 함께 캡처됩니다. 물론 이 항목을 선택하지않으면 자막은 생략한 화면이 캡처됩니다.

 

(이미지가 작아 잘 안보이시는 분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캡처한 이미지를 저장한 곳을 알고 싶다면 맨아래의 <저장 폴더 열기>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윈도우 XP와 윈도우 7의 저장위치는 조금 다릅니다.

정해진 저장 위치보다 파일을 열기편한 곳에 저장하고 싶다면<저장 폴더 열기> 바로 위의 항목인 <저장 폴더 선택>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저장 폴더를 만들고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동영상 화면들을 하나씩 캡처하지않고 연속으로 캡처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현재 화면 바로 캡처(원본 크기)> 위의 <연속 영상 캡처>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연속 영상 캡처>의 단축키는 Ctrl + G 입니다.

<연속 영상 캡처>를 선택하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 팝업창에서 캡처한 화면을 저장할 위치와 한번에 캡처할 프레임수도 설정가능합니다. <연속 영상 캡처>를 실행하려면 팝업창의 시작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는 <연속 영상 캡처>로 한번에 캡처해 만들어진 파일들입니다.

 

 

빠른 화면 전환이 이뤄지는 영상의 경우에는 이 기능을 사용해 원하는 프레임을 얻을 수도 있겠지만, 보통의 경우엔 필요없는 이미지 파일들을 솎아내는 불편한 작업을 해야합니다. 그러니 Ctrl + E 단축키를 사용해 <현재 화면 바로 캡처>를 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인 동영상 화면 캡처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다운 받기  <-- 바로 가기

전화, 음성 녹음파일 PC에서 재생하기 <-- 관련글 보러가기

[ 다음 팟플레이어 ] 반복 재생, 그리고 중복 실행  <-- 관련글 보러가기

< 다음 팟플레이어 > 동영상 음성 추출(저장)하기  <-- 관련글 보러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