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크롤러 오류가 증가하고 페이지 속도 저하가 일어난 원인은 무엇일까?

아직 그 이유를 알아내지는 못했지만, 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해본다.

 

애드센스의 크롤러 오류가 다시 증가하고 사이트의 페이지 속도 저하도 심해졌다.

 

 

이렇게 애드센스 상태가 나빠진 원인이 얼마전에 설치한 네이버 애널리틱스때문이 아닐까 생각하며(짧은 몇줄 넣었는데 애드센스 상태가 이렇게 나빠졌을까하는 의문도 들지만...)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제거하기로 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서도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설치한 이유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실시간 접속 상황이 티스토리 상에 나타나는 방문자수 및 유입 경로와 조금 다른 느낌을 받았기때문이다. 하지만 새로 설치한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실시간 접속 상황은 구글 애널리틱스보다 많이 부족하니 사실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별로 효용가치가 없는 셈이다. 

 

 

두가지 애널리틱스를 모두 설치해 집계된 데이터를 서로 비교할 수도 있지만, 애드센스가 상태가 너무 나쁘니 일단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미련없이 삭제한다. 그래도 애드센스의 상태가 나아지지 않는다면 문제의 원인은 다른 곳에 있을 것이다. 그땐, 문제의 원인을 찾기위해 다각도로 노력해볼 생각이다. 2013년 9월 17일 화요일 04:20의 기록!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