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티스코리 카운터 증가원인 분석'이란 글을 썼었는데 이번에 몇가지 더 알아낸 사실이 있어 종합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1. 티에디션 - 수정한 메인화면 페이지 변경 갯수만큼 카운터 증가

티에디션으로 메인화면을 수정하는 경우, 수정한 갯수에 따라 카운터가 올라갑니다. 처음 티에디션을 적용할때 엄청나게 늘어난 카운터수에 깜짝 놀란적이 있었습니다. 실제 방문자가 증가해서 카운터가 늘어났다면 좋았을 것이지만 이는 티에디션 변경으로 발생한 일이었습니다.

 

 

2. 페이지 수정(Modify) - 수정시 카운터 1 증가

페이지를 수정하는 경우에도 카운터가 증가하더군요. 페이지 수정의 경우엔 카운터가 바로 증가하지않아, 페이지 수정이 티스토리 카운터를 증가시킨다는 것을 미처 인식하지 못했었는데, 애드센스 정책위반으로 전체 글들의 광고를 수정하다보니 페이지 수정도 티스토리 카운터를 증가시킨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3. 구글번역 - 번역시 카운터 1 증가

  

 

4. 구글애널리틱스의 [콘텐츠] 메뉴 - [사이트 속도] - <속도 추천>

- 속도 추천시 10 증가

10개의 페이지에 접근해 테스트를 하기때문에 카운터가 10 증가합니다.

 

 

5.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상태] 메뉴 - <페이지 속도 성능>

- 카운터 3 증가 

속도 테스트를 위해 3개의 페이지를 불러서 검사를 하기때문에 검사할때마다 카운터가 3씩 증가합니다.

 

 

 

6. 구글 애널리틱스 [콘텐츠] - [사이트 콘텐츠]

처음 실행시 대량의 카운터를 유발시킵니다.

이후에는 기존 데이터를 사용하는지 카운터 증가가 일어나지 않는 것 같더군요.

 

 

 

예전에 썼던 글에 새로 알게된 사실을 추가했습니다.

아직 티스토리 카운터 증가원인에 관해 더 알고 싶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새롭게 알게되는 내용이 있으면 계속 추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