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14일 월요일

영동군 영동읍 영동역 옆 코로나19 신속 선별검사소에서

신속항원 검사를 받았고

코로나19 확진자가 되었습니다.

 코로나19 양성 확진 - 감염경로, 증상, 신속항원검사, 재택치료 약값 外 짧은 기록

 

PCR 검사를 받고 싶었지만 내가 방문한 코로나19 신속 선별검사소에서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로 코로나19 양성과 음성을 판별하고 있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2022년 3월 14일부터 한달 동안은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더라도 코로나19 확진자로 인정하도록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영동군 영동읍 영동역 옆 코로나19 신속 선별검사소 이용 가능 시간, 신속항원 검사 비용, 약값 外 정보

 

1. 영동역 옆 코로나19 신속 선별검사소 이용 가능 시간

평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 오전 9시 ~ 오후 3시

 

2.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비용 : 5,000원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기 전에 배치된 종이에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등을 적어서 제출했으며, 신속항원검사 비용은 카드(레인보우 영동 페이) 결제도 가능했습니다.

 

3. 재택치료를 위해 처방받는 약 종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은 후, 증상(목이 칼칼하고 감기몸살 기운이 있음)을 이야기하고 약을 처방받았는데, 처방받은 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크렌캡슐, 라베스타정 20mg, 펠루비정, 아니스펜8시간이알서방정 - 하루 3회, 5일 투약분

▶ 삼아탄툼액 - 초록색 물약으로 하루 2회 정도 물에 희석해 가글

 

4. 재택치료를 위채 처방받는 약값

검사를 하는 분이 처방한 약을 코로나19 신속 선별검사소 옆 약국(일편단심약국) 앞에서 받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는데, 약값을 추가로 지불하지는 않았습니다.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후 재택치료를 위해 처방받는 약은 환자 본인부담금 지원 대상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