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 할로윈(Halloween), 그리고 생각나는 것들....???

할로윈(Halloween). 2013년 10월 31일 오늘이 할로윈 데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도 어린이집에서 할로윈 의상을 준비하고 행사를 치르며 할로윈 데이를 즐기는 곳이 점차 늘고 있지만, 대한민국에 사는 우리들은 여전히 쉽게 잊고 넘어가는 날일 것입니다.

 

 

 

할로윈. 쉽게 잊고 지나가는 날. 전혀 생각하지 못한 날인데, 구글의 메인화면의 할로윈 애니메이션이 시선을 사로잡는 바람에 할로윈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글 메인화면에 가면 할로윈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구글 ( www.google.co.kr ) <-- 바로가기

 

할로윈하면 호박(Pumpkins)에 구멍을 뚫어 만든 할로윈 호박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납니다. 먹음직스런 호박을 먹지않고 축제 용도로 사용한다는 것이 식욕충만한 저로서는 도저히 만족스럽지않은 일이지만, 할로윈 축제에서는 할로윈 호박이 있어야 제맛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할로윈하면 생각나는 다음 장면은 아이들이 집집마다 찾아다니며 'trick or treat'를 외치며 문을 두드리면 준비한 과자를 주는 장면입니다. 이것은 이웃과의 친밀감이 많은 작은 소도시에서나 가능한 일이겠네요. 이렇게 할 수 있는 도시라면 분명 살기좋은 도시일거라고 생각합니다.

 

기타 다른 축제도 펼쳐지겠지만 미국 영화나 드라마에서 본 할로윈 풍경은 이 두가지가 전부입니다. 별로 아는 것이 없어 그냥 글을 끝맺자니 아쉽네요. 그래서 몇 가지 동영상을 아래에 연결해 놓았습니다. 출처는 유튜브입니다.

 

할로윈 호박 만드는 방법

 

 

트릭 오어 트리트 (Trick Or Treat) - 도날드 덕 (1952) - 디즈니 애니

 

 

This Is Holloween - 크리스마스의 악몽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