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데이터 복원은 더이상 불가능하다고 하네요ㅠㅠ

혹시 모를 불상사에 대비해 주기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데이터를 백업해두고 있습니다.

2013년 5월 29일의 티스토리 블로그 데이터 복원 기능 종료 안내를 보면, 데이터 복원 기능이 종료되어도 백업받은 데이터만 있으면 티스토리 고객센터를 통해 데이터 복원이 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단 이 기능은 2013년 8월 31일까지 지원된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은 백업한 데이터로 비상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복원할 방법이 없는 것인가 궁금해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고객센터에서 보내온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콘  질문에 대한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세상을 즐겁게 변화시키는 Daum 고객센터 티스토리 담당자 ...입니다.
문의하신 데이터 복원에 대해 답변이 늦어진 점 사과드립니다.
데이터 복원 기능 종료로 인해 답답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고객님, 티스토리에서는 2013년 5월 29일부터 데이터 복원 기능이 종료되었으며
2013년 8월 31일 이후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데이터 복원이 지원되지 않는 점 양해 바랍니다.
※ 다만, 비영리 단체의 공식블로그 데이터와 같이
특수한 상황에 대해서는 고객센터에서 복원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도움 드리지 못하여 대단히 죄송합니다.

 

비영리 단체의 공식블로그 데이터같이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복원을 지원하지않는다고 합니다ㅠㅠ

혹시 모를 비상시를 대비해 주기적으로 백업을 해두고 있긴 하지만, 디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복원할 방법이 없다니 백업해둔 데이터가 쓸모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원본 데이터가 있으면 비상시 복구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게되지 않을까 생각해 데이터 백업은 꾸준히 해둘 생각입니다.

 

이번에 이렇게 고객센터에 문의하며 데이터 백업과 복원에 신경쓴 계기는, 네이든님의 네이버 블로그가 해킹에 의해 초기화되어 소중한 글들이 모두 지워졌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정성들여 쓴 소중한 글들을 허무하게 잃어버리다니... 블로거로서는 상상하기조차 싫은 상황일 것입니다. 네이든 님의 글을 읽으며 많은 가르침을 받았는데, 좋지않은 일이 발생해 안타깝기만 합니다.

 

위기관리에 대하여 (네이든님의 블로그)  <-- 네이든님의 글 읽기

 

네이든님, 기운내서 다시 우뚝 일어서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데이터 복원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해도, 티스토리의 데이터 백업 기능이 있으니 블로그의 글을 가끔씩 백업해두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다시 복원기능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티스토리 데이터 백업과 복원  <-- 관련글 읽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