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글을 쓰고 있는 이 블로그 말고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에서 거의 제외된 상태라 다음 검색 누락만 신경쓰는 편이지만, 다른 블로그는 유입 경로의 70% 이상이 네이버 검색에 의존하는 까닭에 네이버 검색에 신경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어제부터 다른 블로그의 글들이 네이버 검색에서 전혀 노출되지않아, 네이버 검색으로 유입되는 숫자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4일쯤 전에 조심스럽게 글 하나를 비공개로 변경하고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사라진 시점(이틀이나 걸리더군요)에 이 블로그로 옮긴 뒤 삭제한 적이 있는데, 그것이 원인이 되었을까요?

네이버 검색으로 해당 블로그의 글들을 전혀 찾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고객센터에 RSS 피드 등록 신청을 했으니 결과를 지켜봐야겠지만, 역시 네이버 검색에는 불만을 가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른 블로그를 조금더 활성화시키려한 시점에 이런 일이 발생하니 다른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이 귀찮게 느껴집니다.

 

네이버 라인을 다운받아 사용해보려했는데, 네이버가 미워 당분간 사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 때문에 네이버 라인의 가입자수는 3억명이 되는데 9초 정도 지연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RSS 등록신청하기  <-- 관련글 보러가기

 


 

벌써 답변이 왔네요.

네이버 검색 결과 누락의 원인이 시스템에서 검색 결과를 업데이트하는 도중에 일부 블로그 게시글의 업데이트에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7월달 블로그 활동을 시작할때도 이런 문제가 발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검색 반영이 완료되는 시점이 11월 14일이라고 하니, 일주일 동안 네이버 검색에서 해당 블로그의 글이 검색되지않게 되었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