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곰리모트 > PC, 모바일 리모컨을 얻다

 

< 곰리모트>앱 설치 및 PC에 설치한 유틸리티와 연결하기

 

<곰리모트>앱은 곰플레이어와 곰오디오를 만든 그래텍에서 제작한 앱으로, 모바일 기기를 가지고 곰플레이어, 곰오디오 및 파워포인트를 제어하는 리모컨 역할을 하는 앱입니다. 

모바일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와 iOS를 모두 지원하며, 와이파이를 통해 PC에 설치된 해당 유틸리티를 제어하게 됩니다.

<곰리모트>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기기에 <곰리모트>앱을 설치하고, PC에도 곰리모트(곰트레이) 유틸리티를 설치해야합니다.

 

먼저 PC에 곰리모트(곰트레이) 유틸리티를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PC용 곰리모트(곰트레이) 설치하기  <-- 바로가기

 

위 사이트를 방문한 뒤, 페이지 하단 좌측의 [PC소프트웨어] 메뉴에서 <곰리모트>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곰리모트>(곰트레이) 설치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PC에 설치하는 <곰리모트>는 <곰트레이>로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익스플로러 10 창 아래에 팝업창이 나타나는데, 이 팝업창에서 [실행]을 선택한 뒤 화살표 순서대로 <곰트레이>를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팝업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선 모바일 기기에 설치한 <곰리모트>앱에 입력할 PC 인증키 및 인증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혹시 위의 화면을 닫았을 경우엔 작업표시줄(윈도우 7 기준) 우측 트레이 화면에 있는 <곰트레이>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IP 주소와 Key가 팝업 설명으로 나타납니다.

 

 

<곰트레이>아이콘이 보이지않는다면, ▲ (숨겨진 아이콘 표시) 아이콘을 클릭하면 <곰트레이>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나타난 <곰트레이>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IP 주소와 Key가 팝업 설명으로 나타납니다.

 

 

PC에 <곰트레이>를 설치했으니 이제 모바일 기기에 <곰리모트>앱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경우 '구글 플레이'에서 <곰리모트>를 입력해 나타난 결과에서 설치하면 됩니다. iOS도 지원한다고 하니 iOS용 <곰리모트>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면 될 것입니다.

 

<곰리모트>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첫화면에 인증키 입력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 바로 입력하면 간단하지만, 혹시 취소를 누른 경우도 있을테니 취소를 누른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첫화면에서 인증키를 입력하지않고 넘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의 [설정] 메뉴에서는 <곰리모트>앱으로 제어하고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는 앱을 실행하고서도 변경가능하니 여기에서는 어떤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새 연결] 메뉴를 클릭하면 <IP 수동입력>과 <인증키로 연결> 메뉴가 있습니다.

가정에서 무선공유기를 이용해 와이파이(Wifi)를 사용할때, 유동 IP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IP 수동입력>보다는 <인증키로 연결>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인증키로 연결>를 클릭한 뒤 나타난 화면에서,

 

 

PC에 설치한 <곰트레이>에 있는 아홉자리의 Key 번호를 <곰리모트>앱 인증키 입력란에 입력하면 됩니다.

 

Key번호를 입력하면, PC화면에 네 자리의 보안인증번호가 나타납니다.

PC화면에 나타난 보안인증번호 네 자리 숫자를 모바일 기기의 <곰리모트>앱 화면에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드디어 <곰리모트>앱 설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곰리모트>앱을 이용해 곰플레이어, 곰오디오 및 파워포인트를 모바일 기기로 제어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곰리모트>앱을 이용해 곰플레이어, 곰오디오 등을 제어하는 방법은 다른 글에서 추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