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로 PC 음악 듣기 (곰오디오 + 곰리모트)

 

<곰리모트>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PC에도 <곰리모트>(곰트레이) 유틸리티 및 곰오디오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그래텍 <곰오디오>  <-- 다운받으러 가기 

<곰리모트> PC, 모바일 리모컨을 얻다  <-- <곰리모트> 설치 및 연결에 관한 글

 

<곰리모트>앱 설치 및 PC와 연결하는 방법은 위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것들을 한번 설치해 놓으면 다음부터는 <곰리모트>앱을 실행시켜 PC와 연결만하면 됩니다. 연결은 와이파이(Wifi)를 이용하니 와이파이가 설치된 가정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곰리모트>앱을 실행시킨 뒤, [최근 연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PC화면에 보안인증번호가 나타납니다.

<곰리모트>앱 화면 보안인증 입력란에 숫자를 입력한 뒤 <확인>을 터치합니다.

이 과정은 앱을 실행할때마다 거쳐야하는 단계입니다.

 

 

<곰리모트>앱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이제 <곰리모트>앱을 이용해 PC의 <곰오디오>를 제어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앱 화면의 아이콘들에대해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곰오디오 실행/종료

곰오디오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2. 재생목록 보기

곰오디오에 등록된 곡 목록을 모바일 기기에 띄워줍니다.

 

3. 파일열기

이것에 오류가 약간 있어 보입니다. 한번 열면 모바일 기기로 닫을 수 없으니 사용하지않는 것이 좋습니다.

 

4. 무작위 재생 및 순차 재생

곡을 순서대로 재생하거나 무작위로 재생하는 기능입니다.

보통은 순차 재생을 사용하는 것이 유용할 것이지만, 변화를 원한다면 무작위 재생으로 곡 순서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겠네요.

 

5.  전곡반복, 한곡반복, 반복없음

'전곡반복'은 목록에 있는 곡들을 멈춤없이 (순서대로 혹은 무작위로) 계속 반복 재생하는 것으로 보통 이것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6. 기타 아이콘

일시정지, 재생, 다음곡, 이전곡, 볼륨 크게, 볼륨 작게 등의 아이콘은 익숙한 것일테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곰리모트>앱 하단에는 [기본], [재생목록], [터치], [가사], [설정]의 다섯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기본] 메뉴는 위의 이미지에 있는 것처럼 곰오디오를 제어할 수 있는 기본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터치] 메뉴는 거의 쓸모가 없으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메뉴는 <곰리모트>앱이 제어할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약간의 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 메뉴가 <곰오디로>를 제어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될 메뉴입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재생목록을 만들 순 없지만 이미 만들어진 <곰오디오> 재생목록에서 원하는 음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가사] 메뉴는 <곰오디오>의 가사창을 띄워줍니다.

 

 

<곰오디오>에서 재생할 곡들을 미리 선택해놓으면 <곰리모트>앱을 이용해 모바일 기기로 손쉽게 <곰오디오>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기가 많아진 지금은 예전만큼 PC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진않습니다.

 

하지만 <곰리모트>앱을 만들어 PC용 음악 재생 유틸리티의 성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킨 그래텍의 기술과 노력은 칭찬해줄만합니다.

 

현실에 안주하지않고 변화를 추구한 그래텍. 쓸쓸한 퇴장을 예고한 윈앰프와는 확실히 차별화된 모습입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