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선물 14일 원작(?) - 웹툰 '다시, 봄' 보기 (서로 비슷한 점 간략 설명)

 

조승우, 이보영 주연의 SBS '신의 선물 14일'이 2012년 연재된 '라라시스터'의 '다시, 봄'이라는 웹툰(?)과 유사한 점이 있다는 뉴스 기사를 접하고 다음 웹툰을 방문해 열심히 보았습니다.

 

다음 웹툰 '다시, 봄'  <-- 보러가기 (총 34화)

 

 

그리고 1부(~20화)까지 본 뒤 감정을 추스르기 위해 잠시 시간을 가지며 글을 씁니다.

웹툰을 거의 안보는 편인데, '다시, 봄'은 쉴새없이 20화까지 봤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남은 14화는 조금 여유를 가지고 볼 생각입니다. 

 

 

( 이미치 출처 : SBS 신의 선물 14일 )

 

'다시, 봄'이란 웹툰이 SBS '신의 선물 14일'(...2회까지)과 유사한 점은 세 명(남자와 여자. 두 명의 인연이 위기를 해결할 중요한 요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이 동시에 죽음을 향해 나아간다는 점과 여자 주인공이 사랑하는 딸을 잃고 자포자기의 심정으로 자살을 택했다는 점, 그리고 과거의 시간으로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전개 상황을 생각하면 '다시, 봄'은 끝없이 뒤로 흘러가는 시간을 다시 앞으로 돌리기위한 여정인 반면, '신의 선물 14일'은 특정 과거의 시간으로부터 순서대로 흘러간다는 점일 것입니다. 그래서 '다시, 봄'이 '신의 선물 14일'의 모티프가 되었을지는 모르지만, 원작이라고 하기에는 상관관계가 그렇게 많지않아보입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웹툰 '다시, 봄'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상당히 신선한 발상으로 이야기를 재미있게 전개해나갑니다.

 

다음 웹툰 '다시, 봄'  <-- 보러가기 (총 34화)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