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방송되고 있는 KBS 인간극장 '돌아온 흥부네'를 보면, 용인시에 사는 김정수(54) 함은주(43) 부부의 13 남매의 모습이 나옵니다. 13 남매면 부모님들이 낳아 기르는 것도 힘들테지만, 그 속에서 부대끼며 살고 있는 아이들에게도 불편함과 힘든 점이 있을 것입니다.

 

 

13 남매의 생활 모습이 어떨까 궁금해, 실제로 그 속에서 살고있는 배우 남보라의 얘기가 담긴 영상을 찾아봤습니다.

13 남매의 맏이인 배우 남보라 씨의 인터뷰 기사로 만들어진 동영상을 보면... 좁은 공간이 주는 불편함을 잘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방학이라 집에만 있는 아이들. 그런데 어느날 보니 숨이 막히더랍니다. 남자방, 여자방으로 나눠진 방에 아이들이 가득 들어찼기 때문입니다.

 

 

어릴때 형님과 둘이 방을 쓰면서도 많이 불편했는데, 이보다 훨씬 많은 형제 자매들이 함께 방을 쓴다면 얼마나 불편하고 답답할까요???

물론 군대라고 생각하고 생활하면 견디기 힘든 것만은 아니라고 말할지도 모르지만, 가족이 함께 생활하는 집에서는 똑같은 생활리듬으로 같은 일을 함께 하는 것이 아니니... 어쩌면 군대 생활보다 더 힘들지도 모르겠습니다.

 

 

( 이미지 출처 : CJE&M e-NEWS 방송일자: 2013년 9월 2일)

 

특히 남보라 씨처럼 맏이가 되다보면 동생들을 돌보는 일까지 해야하니 더 힘들 것입니다. 남보라 씨는 고등학교 때 동생들의 학교를 찾아가 학부모 모임에도 자주 참여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외식할 때 택시 3대를 동원해 이동했다는 이야기, 아버지 남상돈 씨와 어머니 이영미 씨가 두 딸을 잃은 얘기도 동영상에 담겨있습니다.

 

인간극장 '돌아온 흥부네' - 13 남매 가족 소개 < 4년 전 동영상 클립 추가 >  <-- 관련글 보러가기

 

13 남매의 얘기를 접하고 보니 7남매를 둔 엄마의 얘기는 아주 가볍게 느껴집니다^^** (동영상 추가)

 

 

남보라 13남매의 좌충우돌 성장기!

- CJE&M e-NEWS 방송일자: 2013년 9월 2일

 

 

13 남매 탤런트 남보라 어머니 이영미 '난 외계인이 아니다'

- C스토리 54회 < CBSstory > (2012년 7월 25일)

 

 

행복기차여행 (흥부네 11남매) - 인간극장 '돌아온 흥부네' 4년전 모습

< 출처 : 유튜브 빙그레 채널 > 2011년 2월 23일

 

 

일곱 빛깔 무지개! 7남매 엄마는 슈퍼우먼~

2013년 09월 19일 - MBC 오늘 아침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