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홈페이지(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홈페이지) 박지성 헌정영상이 다음 검색어에 올라왔습니다. 박지성을 떠나보낸 맨체스트 유나이티드가 박지성 선수의 은퇴에 맞춰 국내외 팬들에게 맨체스트 유나이티드에 공헌한 인물로, 박지성을 높이 치켜주며 맨유에서의 그의 발자취를 보여준다니 아주 기쁜 일이었습니다.

 

 

▲ 맨유 홈페이지 (http://www.manutd.kr) : 한국팬들을 위한 한국어 중심의 홈페이지

 

하지만 맨유 홈페이지 기사를 다룬 여러 기사들에 맨유 홈페이지 화면을 캡처한 이미지가 보이지않아 어떤 모습으로 박지성 선수를 멋지게 보여줄까 궁금해 맨유 홈페이지를 방문해 봤습니다.

 

 

▲ 맨유 홈페이지 (http://www.manutd.kr) : 한국팬들을 위한 한국어 중심의 홈페이지

 

홈페이지는 온통 박지성 선수에 관한 기사들로 넘쳐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메인화면 가운데를 보면 '영상: 박지성 맨유 하이라이트'라는 멋진 영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맨유를 떠난 박지성 선수가 맨유에게 얼마나 대단한 선수였길래 홈페이지 메인 화면이 온통 박지성 선수에 관한 기사로 도배되었을까?

 

처음 접속할 때 한글이 나온 것으로 봐서 혹시 내가 홈페이지를 잘못 찾아온 것이 아닌가 생각되어 다시 맨체스트 유나이티드를 홈페이지를 검색해 봤습니다.

 

 

▲ 맨유 홈페이지 (http://www.manutd.com) : 맨유 영문 홈페이지 (정식)

 

그랬더니 영어로 된 홈페이가 하나 있더군요. 바로 이곳이 전세계인들을 대상으로 한 맨체스트 유나이티드의 정식 홈페이지였습니다.

 

이곳에도 메인페이지 중간쯤에 박지성 은퇴에 관련해서 기사를 싣고 있었습니다. 비록 [ FANZONE ] 메뉴의 [ Fan News & Blogs ]의 하위 메뉴에 기사가 속하긴 했지만, 오늘은 '맨유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박지성 선수에 관한 기사가 사라지지않을 것 같습니다. (영문 페이지에서 박지성 하이라이트 비디오를 보려면 맨유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야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국팬들을 위한 홈페이지를 방문해 비디오 영상을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한 맨유의 정식 영문 홈페이지에도 박지성 선수의 은퇴와 관련된 기사가 올라왔으니, 맨유가 단순히 한국과 아시아팬들을 위해 박지성 선수의 기사를 홈페이지에 실은 것이 아니라, 박지성 선수가 맨유에서 이룬 업적을 인정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박지성 선수의 그동안의 노력과 값진 땀방울이 이제 후배들을 위한 거름이 되어, 대한민국 축구가 더욱 발전하는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박지성 선수. 그동안 열심히 잘 뛰었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