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Seagate; 시게이트) 외장하드에 관한 질문에 대한 답변이 조금 길어져 이렇게 별도록 글을 작성해봅니다.

씨게이트 (Seagate; 시게이트) 외장하드 제품도 종류가 제법 많아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내가 어떤 목적으로 외장하드를 사용할 것이지를 생각해 보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씨게이트 (Seagate; 시게이트) 외장하드를 A/S, 판매하는 '아트정보통신'(제가 주로 씨게이트 제품을 구입하는 곳)의 제품 판매 이미지 화면을 캡처한 것으로, 씨게이트 외장하드를 구입하려면 대략 4가지 제품 중에서 고민하면 될 것입니다. [단, 무선이나 와이파이 등의 기능은 전혀 고려하지 않았고 단순하게 USB 연결만을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 외장하드 구입 목적 및 용도 >에 따라 ['1번''2번'....은 이미지 앞의 숫자]

1. 저장공간이 많이 필요하고 특별히 가지고 다니지는 않을 생각이다. [ 3.5인치 제품 추천 ]

그렇다면 3.5인치제품인 3번과 4번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3번 제품은 4번 제품과 비교해 세로로 세워서 사용하므로 상대적으로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2TB기준으로 보면 가격이 1만원정도 비싼 편입니다.

가로로 눕혀서 사용 가능한 4번 제품. 하지만 가로로 눕히면 여러 개를 사용할 때는 차라리 3번제품보다 공간 활용이 좋고, 외장하드디스크를 올려놓을 좁은 공간이 있을 경우 더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2. 3.5인치 제품 중 가격대비 저장공간의 비용 효율이 가장 좋은 용량의 제품은?

바로 2TB (2 테라바이트) 제품입니다.

저장 공간이 아주 많이 필요하고 외장하드디스크를 2개 사용하면 지저분해 보이는 것이 싫은 분은 3TB 이상의 제품을 구입해도 좋지만, 저장공간 대비 가격 효율성면에서는 현재는 2TB 제품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노트북과 함께 가지고 다닐 것이다. [ 2.5인치 제품 추천 ]

저장공간이 500GB 정도면 충분하고, 휴대용(자주 가지고 다님)으로 사용할 예정이라면 1번이나 2번 제품이 좋을 것입니다. 1번 제품은 말그대로 슬림(Slim)을 내세웠고 2번 제품보다 두께가 얇은 편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2번 제품보다 조금 비싼 편입니다.

 

4. 2.5인치 제품은 휴대에 중심을 두었으므로. 가격대비 저장공간 효율 측면에서 보면 1TB 제품이 좋지만, 2.5인치 1TB 제품은 3.5인치 2TB 제품과 가격이 얼마 차이나지 않으므로... 이왕 2.5인치 제품을 이용할 것이라면 500GB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조금 나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제가 보기에 가장 적당해 보이는 2번 (씨게이트 Expansion Portble Gen 2) 500GB 제품과 4번 (씨게이트 Expansion Desk Gen 2) 2TB 제품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씨게이트 Expansion Portble Gen 2 500GB 제품 [2.5인치]

최저가: 69,000원 [네이버 지식쇼핑 기준]

장점: 휴대가 편하고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

 

 

씨게이트 Expansion Desk Gen 2 2TB [3.5인치]

최저가: 125,000원  [네이버 지식쇼핑 기준]

특징: 세로로 세워사용할 수 없고 가로로만 놓을 수 있다.

가격대비 저장공간 효율면에서 가장 최적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제가 추천하는 씨게이트 외장하드 제품은 2종입니다.

씨게이트 외장하드는 구입하는 곳에 따라 거의 가격차이를 보이지않습니다. [간혹 어이없이 비싼 가격을 책정한 곳도 있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씨게이트 하드디스크의 국내 A/S를 맡고있는 아트정보통신에서 주로 구입하는 편인데, 홀로그램 스티커가 동봉되지않은 불량 제품을 잘못 구입하지 않는한 3년 무상 A/S는 가능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