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유튜브(youtube)에,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거나 편집한 동영상들을 많이 올리는 편인데, 어제부터 동영상 업로드시에 에러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유튜브 서버로 동영상을 보내는 것은 완료했고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적당한 형태로 변형하는 과정에서 '95% 처리 중'에 꼭 멈추고 마는 것이었습니다.

 

 

'95% 처리 중'에 멈춘 경우 이를 취소하지않고 놔두면 아래와 같이 '! 동영상 파일을 변환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 오류 메시지 부분을 클릭해 '일반적인 업로드 오류'를 살펴보았지만, 당장 해결 방법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에서 작업한 동영상 파일과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동영상 파일의 확장자는 mp4로 분명 유튜브에서 지원되는 파일형식인데.... [ 지원되는 YouTube 파일 형식  <-- 내용 보러가기 ] (그동안 아무 문제없이 업로드 되었구요.)

 

공교롭게도 이런 일이 발생하기 전에 '오비이락'일지도 모를 두 가지 일이 있었습니다.

첫째. 유튜브 '계정 추가'로 새로운 계정을 하나 추가했습니다.

둘째.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중 (완료되었는지는 정확지 모르겠습니다.) 실수로 구글 크롬을 종료했습니다.

 

이 오류의 원인을 밝히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과연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

오랜만에 시련과 맞서게 되니 투지가 불타오릅니다^^

 

§ 지금은 동영상 업로드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 동안 유튜브에 동영상 업로드가 안된 것은 유튜브 서버(동영상 변환 서버?)의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