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2013)은 2013년 KBS2TV에서 방송된 16부작 수목드라마입니다.

방송일자: 2013년 9월 25일 ~ 11월 14일

출연: 지성(조민혁 역), 황정음(강유정 역), 배수빈(안도현 역), 이다희(신세연 역), 이덕화(조회장 역)

 

 

남자 친구 안도현(배수빈 분)이 검사가 되기까지 지극정성으로 뒷바라지하며 챙기던 강유정(황정음 분)은 남자 친구 대신 뺑소니 운전자가 되어 교도소에 수감된다. 그리고 교도소에서 안도현의 아이를 출산한다.

수감된지 2년여 만에 열린 가석방 심사에서 아이를 학대했다는 누명을 쓰고 아이를 빼앗긴 뒤 문제를 일으켜 결국 가석방은 무산되고 5년의 형기를 모두 채우게 되는 강유정.

검사가 된 남자 친구 안도현(배수빈 분)은 자신이 뺑소니로 친 것이 사람이었다는 사실을 강유정에게 숨겼고, 검사가 되어 강유정을 뺑소니범 형량 최고형을 구형하고, 강유정의 가석방 심사를 막기위해 재소자와의 은밀한 거래를 통해 가석방을 막으려했으며, 강유정의 아버지를 먼곳에 버려 죽게 만들었다.

안도현(배수빈 분)의 이러한 비밀은 강유정이 강한 복수심에 불타는 계기가 되는 소재이므로, 드라마 '비밀'이 강렬하고 통쾌한 복수극이 될 수 있는 요소였다.

 

 

자신의 아이를 임신한, 사랑했 여자가 강유정(황정음 분)의 뺑소니 사고로 죽었다는 사실을 알고, 강유정의 남자 친구 안도현(배수빈 분)의 욕심을 부추겨 죽은 여자 친구의 복수를 하며 스스로를 위로하는 조민혁(지성 분).

처음에는 복수에서 시작했지만, 처절하게 무너진 채 삶의 의욕마저 잃어버리고 겨우 살아가고 있는 강유정(황정음 분)을 만나면서, 점점 강유정에 대한 사랑의 감정을 가지게 되는 조민혁(지성 분). 

 

 

조민혁(지성 분)과 친구로 지내다 이제는 정략결혼을 하기로 한 4선 국회의원의 딸, 신세연(이다희 분).

신세연은 조민혁과의 결혼이 정략결혼이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조민혁(지성 분)을 향한 소유욕과 질투로 강유정(황정음 분)과 조민혁(지성 분)을 떼어놓기위해 안도현(배수빈 분)을 이용하게 되는데......

 

드라마 '비밀'의 핵심 인물들은 제법 흥미로운 4각 관계를 형성하고 있고,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만들 수 있는 사랑, 배신, 복수라는 달콤하면서도 강렬한 소재들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사랑은 가슴 아프고 달콤했지만, 배신과 복수는 강렬하지 않았다.

 

( 이미지 출처 : KBS2TV '비밀' )

 

안도현(배수빈 분)이 자신과 자신의 아버지에게 한 일들을 알고 분노하기 시작한 강유정(황정음 분)의 복수심은 잠깐 불타올랐을 뿐 이내 사라지고 만다.

이러한 이유는 강유정이 너무 착했고 진심을 다해 안도현을 사랑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안도현도 그녀를 진심으로 사랑했고, 강유정 몰래 한 나쁜 짓들도 쉽게 인정하며, 마지막에는 스스로 반성하고 자신의 죄를 시인하며 처벌받는다는 것이다. 즉 '나쁜 놈', '죽일 놈'이라며 욕하고 싶은 진짜 나쁜 놈이 전혀 없었다는 것이다.

간단히 말하면 드라마 '비밀'은 너무나 착한 복수극인 것이다.

 

숨겨진 비밀이 조금씩 드러나면서 태풍같은 복수가 시작될 것을 기대한 내게 드라마 '비밀' 16부작의 흐름은 너무나 평범했다.

하지만 코미디적인 요소만 보여주던 배우 황정음의 다양한 감정을 담은 뛰어난 연기들을 보게 되었고, 배우 지성의 숨겨진 매력도 발견할 수 있었다.

드라마 '비밀'은 복수극으로서의 전체적인 이야기 흐름은 미흡하지만, 복수심에서 시작한 인연이 사랑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준 황정음과 지성 덕분에 평범한 흐름에도 불구하고 빠져들며 볼 수 있었다.

 

평점 : 7점 (너무나 착하고 평범한 복수극. 하지만 배우 황정음의 뛰어난 연기력과 지성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할 수 있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