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사랑해요 숙향 씨' - 진도농부 미스팜(깡총) 블로그, 그리고 진도농부의 초보농사탈출기 블로그

 

2017년 7월 10일 월요일부터 방송될 예정인 인간극장 '사랑해요 숙향 씨' 편은 진도에서 농사를 짓는 가족의 이야기로, 올해는 심한 가뭄 때문에 많은 고생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곽청현(53), 이숙향(43) 부부는 결혼 20년차로, 곽그루(27), 곽솔(25) 남매와 함께 진도에서 다양한 농사를 짓고 있다고 합니다.

 

이숙향 씨가 곽청현 씨와 인연을 맺게 된 것은 곽그루, 곽솔 남매가 6살, 4살이었을 때로, 이숙향 씨가 아이들의 방문교사 아르바이트를 하면서라고 합니다.

당시 부모님의 이혼으로 마음의 문을 열지 않았던 남매는 숙향 씨에게만은 마음을 열었고, 서로의 빈자리를 채워가며 가까워지면서 숙향 씨는 두 아이의 엄마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친정아버지의 반대를 무릎 쓰고 한 결혼 생활은 행복하지만은 않았다고 합니다.

보증으로과 통장을 압류당하며 네 식구는 남편의 고향인 진도로 내려왔는데, 빚을 갚아보려 시작한 농사는 마음처럼 되지 않아 빚만 늘어났고, 숙향 씨는 깊은 우울증까지 앓았다고 합니다.

이때 그녀를 버티게 해준 것이 아들 솔과 딸 그루라고 합니다.

( 이미지 및 내용 : KBS 인간극장 홈페이지 )

 

이숙향 씨 가족이 생산한 농산물과 이웃 농민들의 농산물은 '진도농부미스팜'을 통해 판매하는데, 가족이 함께 농사를 지으면서 아버지는 농산물 수급관리, 어머니는 블로그를 통한 홍보, 곽그루 씨는 강연 등 대외홍보 활동, 곽솔 씨는 재고파악, 정리정돈 등을 한다고 합니다.

 

곽그루 씨가 대표로 있는 '진도농부미스팜'은 2015년에 사업자등록을 했는데, 진도에서 생산되는 콩, 들깨, 울금, 자색양파, 미니밤호박 등의 농산물과 멸치, 다시마 등 해산물을 이용한 천연조미료 선물세트 등을 생산해서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진도농부 미스팜(깡총) 블로그http://little7girl.blog.me/

곽그루 씨가 대표로 있는 진도농부미스팜 블로그로, 햇양파 자색양파, 미니밤호박, 표고버섯 등에 관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진도농부의 초보농사탈출기 다음 블로그http://blog.daum.net/jindofarmer

이숙향 씨가 운영하는 블로그로, 2015년 5월네이버 블로그로 이사를 했는데, 과거의 글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진도농부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jindofarmer

진도농부의 초보농사탈출기 다음 블로그에서 이사한 블로그로 최근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인간극장 '사랑해요 숙향 씨' 편에서는 힘들었던 시절을 함께 이겨내고 이제는 여유를 가지고 과거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들을 살고 있는, 진도의 농부 가족을 통해 억겁의 인연으로 맺어진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