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도 안되어 늘어난 350의 방문자(카운터)의 정체는 도대체 무엇이었을까??

2013년 9월 3일 화요일 16시 22분. 단 몇 초만에 갑자기 방문자수가 350명 정도 늘어났다. 그리고 순간의 시간이 지난 뒤에는 더이상 방문자수는 늘어나지 않았다.



뭔가 신나는 일이 생겼나보다 생각하며 다음뷰에 픽업된 글이 있나 살펴보았지만 픽업된 글은 없었다. 어찌된 일일까? 방문자수가 이렇게 갑자기 늘어나려면 다음뷰에서 내 글이 픽업되는 경우밖에 없을텐데...



티스토리에서 방문자들의 유입경로를 살펴보았다. 검색으로 새롭게 유입된 방문자는 10명도 되지않았다. 어찌된 일이지? 순간의 기쁨보다는 뭔가 이상한 일이 벌어지지 않았나하는 의심이 생기기 시작한다. 그래서 로그인 기록을 살펴본다. 낯선 아이피의 로그인 시도 기록은 없다.


뭐지? 

뭘까...?


방문자수가 늘어나면 당연히 기쁜 일이지만 이렇게 뜬금없이 늘어난 숫자는 기쁨을 전혀 줄 수 없다. 아직 숫자가 갑자기 늘어난 이유를 모르겠다. 


아마 카운터의 오류일런지도 모르겠다. 

그 동안 많은 시도로 방문자수를 늘려보려는 내 노력은 아무런 결실을 거두지못하고, 이렇게 알수없는 원인으로 방문자수가 늘어나는 황당함을 경험하게 된다. 


아, 나는 왜 방문자수에 이렇게 집착하고 있는가? 내 노력으로 만들어낸 결과물이 읽히지않고 그냥 쳐박히는 안타까운 경우가 싫어서일 것이다. 잘 쓴 글은 아니더라도 이 글이 다른 사람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 내 고단한 작업은 보람을 얻게 될 것이다. 비록 혼잣말이라도 들어주는 사람이 있을때 더 신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



 

 

티스토리 카운터 증가원인 분석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