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며느리 (인간극장)

- 꽃같은 며느리, 우향임씨가 선사하는 향기 가득한 국화차 한 잔

 

2013년 10월 21일 월요일(내일) 인간극장은 새로운 분들의 얘기가 펼쳐집니다.

제목은 '꽃보다 며느리'.

제목부터가 벌써 강한 호기심을 발동시킵니다.

 

 

경북 안동시 서후면 국화향길에 사는 조소순(55) 박문영(60)씨의 예비(?) 며느리 우향임(26)씨의 이야기라고 합니다.

 

인간극장 '꽃보다 며느리' 행복한 가족 (캡처화면 포함)  <-- 관련글 보러가기

가을 차(국화차, 포도차, 대추차, 모과차)의 효능 및 만드는 법  <-- 관련글 보기


도로명주소가 변경되면서, 그 곳의 특색을 잘 나타내는 이름으로 도로명을 정했더니 이렇게 아름다운 향기가 나는 도로도 들어보게 됩니다.

 

국화꽃 향기가 얼마나 그윽하게 나는 동네일까?

다음 3D 지도와 스카이뷰로 살펴보았습니다.

 

3D 지도를 보니 아파트같은 것이 제법 있는 동네같습니다.

향기가 그윽해야하는데 아파트라니...

 

 

하지만 스카이뷰로 보니 아파트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20 가구 정도가 살고 있는 작은 시골마을 같네요.

 

가보지않고도 이렇게 맘대로 살펴볼 수 있는 편리한 세상^^

실제 가보지않고도 상상력만 풍부하면 그럴듯하게 꾸며낼 수 있는 세상입니다. 

 

 

어떤 마을일까?

조금더 자세히 보고 싶어서 지도를 축소해봤습니다.

 

 

3D 지도로 보니 대한민국의 전형적인 시골마을임을 알 수 있습니다.

국향향길은 해발 575미터의 천등산 아래에 위치한 마을로 서후면 사무소에서도 제법 들어가야하는 곳에 있습니다.

 

지도상의 위치와 시골 풍경으로만 보면 그냥 지나칠 동네인데, 이렇게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것은 길이름이 얘기하듯이 국화가 있기때문일 것입니다.

 

국화.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만해도 이렇게 아름다운 사진들이 많이 나옵니다.

 

국화 사진 (구글이미지 검색)  <-- 보러가기

 

 

저는 잘 재배한 아름다운 국화들보다 산과 들에 자유롭게 피어나는 들국화를 더 좋아합니다.

이 들국화를 잘 씻어 국화주를 담궈두었다가, 감기 걸렸을때 먹으면 좋다나 어쩐다나~~  (정확한 것은 검색해보시길...)

 

들국화 사진 (구글이미지 검색)  <-- 보러가기

 

 

인간극장 이번회 '꽃보다 며느리'는 국화농사를 지어 차를 만들고 있는 박문영(60), 조소순(55)씨 부부가 사는 집으로 예비며느리 우향임(26)씨가 들어오면서 생기는 얘기라고 합니다.

 

KBS인간극장 '꽃보다 며느리' 내용 및 줄거리 <-- 보러가기

 

연세드신 노인분들만 사는 시골마을에 아주 젊은 처자가 들어오면 마을은 한결 밝아지게 되어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예비며느리 우향임씨의 밝고 명랑한 성격을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국화차를 시험(시음?)하는 듯한 사진도 있네요. 

 

 

커피에 중독된 저같은 사람도 꽃화차가 어떤 차인지 한번 맛보고 싶어집니다.

 

 

G마켓 국화차 검색  <-- 바로가기 

 

G마켓에서 국화차를 검색해보니 안동시 서후면의 보화다원의 국화차도 팔더군요.

아래 이미지는 보화다원에서 생산한 차를 설명하는 판매자의 페이지를 캡처한 이미지입니다.

국화꽃으로 차만드는 방법이 잘 나와있습니다.

 

 

국화꽃으로 차만드는 과정도 다른 종류의 차를 만드는 과정과 별반 다를 것이 없습니다.

국화따기, 데치기, 건조, 선별, 진공포장, 완전포장......

 

보화다원은 국화향길에서는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자료를 검색하다보니 안동 봉정사에서 2013년 11월 1일부터 사흘간 국화 대향연이 열린다고 합니다.

행사에서는 안동시 서후면 태장리(주인공이 사는 동네) 일대에서 생산된 다양한 종류의 국화꽃과 이를 이용해 만든 차와 음식들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BBS 불교방송 홈페이지 내용중에서)

 

안동 봉정사, 11월 1일부터 사흘간 국화 대향연  <-- 관련 내용 보기

 

 

이렇게 자료를 검색하다보니 어느새 내용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내일 방송을 보게되면 관련글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또한 알찬 정보들을 더 찾게 되면, 새로 글을 작성하거나 이 페이지에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 

 

방송을 보기 전에 벌써 방안에는 국화꽃이 만발한 것 같습니다.

내일 아침, KBS1TV에서 방송되는 인간극장 '꽃보다 며느리' 재미있게 보시기 바랍니다.

 

 

인간극장 '꽃보다 며느리' 행복한 가족 (캡처화면 포함)  <-- 관련글 보러가기

가을 차(국화차, 포도차, 대추차, 모과차)의 효능 및 만드는 법  <-- 관련글 보기 

인간극장 '꽃보다 며느리'가 선물하는 국화차와 봉정사 국화대향연  <-- 관련글 보러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