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사용하다보면 괜찮은 동영상을 접하고 재생목록에 추가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이렇게 재생목록에 추가 하다보면 재생목록이 너무 많아 재생목록을 정리할 필요가 생깁니다.

하지만 처음으로 재생목록을 정리하려다보니 어디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게 되더군요. 유튜브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익히 아는 내용일테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해서 제가 헤맨 것을 경험삼아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1. 재생목록 추가

유튜브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추가하고자하는 동영상 아래의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재생목록 이름 입력>란에 새롭게 만들 재생목록을 적고 '재생목록 만들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기존에 만들어진 재생목록에 추가하려면, 해당 재생목록을 선택해 더블 클릭하면 됩니다.

 

 

2. 재생목록 수정 및 삭제

 

유튜브(Youtube) 재생목록 항목 및 영상 삭제하기  <-- 2014년 3월 25일 유튜브의 '재생목록 항목 삭제' 방법이 조금 변했습니다. 변화된 방법을 보려면 제목을 클릭해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보러가기)

 

재생목록을 수정 및 삭제하기 위해서는 유튜브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가입자 이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상단에 가입자에 대한 여러가지 항목이 나타납니다.

이 항목에서 <동영상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동영상 관리자> 아래를 보면 '재생목록'이 있습니다.

이 '재생목록'을 클릭하면 이제까지 만든 재생목록이 전부 나타납니다.

이 '재생목록'에서 수정하고자 하는 재생목록 오른쪽에 있는 '수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재생목록에 추가된 동영상들이 나타납니다.

이 곳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해 삭제하면 됩니다.

재생목록에 있는 동영상들이 모두 삭제되면 재생목록도 함께 사라집니다.

 

 

재생목록을 나타나게 하는 위치만 알면 쉬운 것인데, 저는 좌측의 메뉴만 살피다 방황 좀 했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