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 하루가 아쉽게 끝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서둘러 포털들을 돌아다니며 2013년 포털들의 검색창 앞에 있는 이미지(구글의 경우는 두들이라고 합니다)를 캡처해 기록으로 남겨둡니다.

 

2013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 검색창 앞 이미지에서 가장 멋진 풍경(기능)을 보이는 것은 네이버였습니다.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게임도 하게 만들었더군요. 이런 기능은 구글에서 자주 보여주던 것이었는데, 네이버에서 이런 기능을 보게 되다니...(대신 구글은 두들이 조금 부족해보였습니다.) 

 

 

다음, 줌인터넷, 네이트, 드림위즈, 구글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리스마스 관련 정보를 검색 결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형태는 검색창 앞의 이미지에 변화를 줄 때, 늘 보여주던 형태입니다.

크리스마스트리가 없는 네이트가 상대적으로 초라해 보이네요.

 

 

2013년 12월 25일 구글의 크리스마스 두들(doodle)은 기대보다 못했습니다. 할로윈데이에 네이버와 같은 형태로 재미난 동영상 두들을 보여주었기에, 이번에도 당연히 그런 동영상 형태의 두들을 기대해서인지 조금 실망을 하게 됩니다.

 

 

웹하드 업체인 티플과 파일노리도 크리스마스 이미지로 메인 화면을 정겹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런 별볼일 없어보이는 글이 나중에 작은 역사로 남게 될 것을 알기에 이렇게 짧은 기록으로 남겨봅니다.

 

 

 

2013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인터넷 세상을 항해한 행복한 방랑자.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