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측정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르도록 하는 많은 디지털 기기와 앱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연장선 상에서 개발된 재미있는 디지털 기기를 발견해 이렇게 소개합니다. 

제품은 바로 해피포크 (HAPifork). 바로 디지털 포크인 것입니다. 포크를 잘 사용하지않는 아시아 문화권에서는 거의 필요없는 물건이지만, 해피포크가 지향하는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한 한가지가 있기에 이 디지털 기기에 나름대로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해피포크는 음식을 씹는 시간을 측정한다고 합니다. 포크를 빠르게 사용하며 음식을 섭취하면 해피포크에 동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기기는 UBS 포트에 연결도 가능하고,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한 내용을 살펴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단, 먹는 음식의 종류나 기타 영양 성분 분석등은 없고 오로지 씹는 속도만 측정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100달러로 비교적 비싼 편이고, 활용가능성도 대단히 낮아 성공가능성은 거의 없는 제품이지만, 빠르게 음식을 먹는 분들이 잘못된 식습관을 고치려면 건강을 위해 인내를 가지고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저는 먹는 시간이 아주 소중하고 행복한 순간이라 천천히 조금씩 꼭꼭 씹어서 먹는 편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많은 분들이 한끼 식사를 하는데 보통 10분을 넘기는 경우가 드물고, 빠른 분들은 5분도 걸리지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업 환경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렇게라도 끼니를 때워야하는 슬픈 현실이 있을테지만, 천천히 꼭꼭 음식을 씹어먹는 습관이 위장을 보호하고 건강을 지키는 길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상기했으면 합니다.

 

 

MBC 미스코리아(위. 이미지출처 MBC)에서 오지영(이연희 분)이 엘리베이터에서 CCTV 피해 음식을 흡입하는 눈물겨운 장면처럼, 먹고사는 일이 힘겨운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이 많다는 것은 선진국 순위 12위, 경제력 15위 대한민국이 여전히 잘사는 나라가 아니란 증거일 것입니다. (빈부격가 심해진 까닭일 수도 있겠습니다.)

 

해피포크(HAPifork) - 짧은 소개 영상

 

 

해피포크(HAPifork) - 씨넷(Cinet) 소개 영상

 

 

건강을 챙길 여력이 없이 바쁘게 사시는 분들이 많지만, 그래도 먹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여유있는 식사습관을 기르도록 노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해피포크가 가르쳐주는 건강을 위한 가르침입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