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엔 강 국적, 태극기.. 존박, 태권도 外

< 동영상 클립 링크 > 우리동네 예체능 中

 

'줄리엔 강 국적'이라는 검색어가 다음 검색에 노출되어서 그 이유를 찾아봤더니, KBS2TV에서 2014년 2월 25일 화요일 방송된 '우리동네 예체능' 때문이었습니다.

 

이국 땅에서 태극기를 보는 것도 좋은데, 그 태극기를 들고 있는 사람이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라면 더욱 뿌듯하고 기쁠 것입니다. 때문에 줄리엔 강(존 박 씨 포함)의 국적이 어디인지 궁금해하는 시청자가 많았을 것입니다.

 

 

줄리엔 강(Julian Kang)의 국적은 프랑스와 캐나다입니다. 위키백과의 내용을 참고하면 그가 캐나다 동부에 위치한 프랑스령 섬(생피에르 미클롱)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프랑스 국적을 지니게 되었고, 후에 캐나다 국적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즉 줄리엔 강은 프랑스와 캐나다 이중국적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생피에르 미클롱' 하니 예전에 쓴 글이 생각납니다. '생피에르 미클롱'은 세계 인구 순위 227위로 글을 쓸 당시의 인구는 5,774명이었습니다.

세계 인국 순위(인구수 가장 많은 나라와 가장 적은 나라 등) 2013년 9월 기준  <-- 보러가기

 

 

줄리엔 강(Julian Kang)의 아버지는 한국인이고 어머니는 프랑스인이며, 큰형은 종합격투기 선수인 데니스 강입니다. 둘째형도 종합격투기 선수(토미 강)라고 하니 아주 멋진 가족이네요^^

참고로 존 박 씨의 국적은 미국입니다.

 

제가 이렇게 국적을 얘기하지만, 전쟁 등 중요한 이유로 꼭 하나의 나라만 선택해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국적이 어디인가는 크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금 자신이 살고 있는 곳(나라)을 좋아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자신의 이익(대표적인 예로 병역 면제를 위해 국적을 포기하는 것)만을 쫓아 국적을 버리는 것은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말부터 '지붕 뚫고 하이킥'을 조금씩 보다보니 줄리엔 강(Julian Kang)은 어느새 가까운 곳에 사는 이웃같은 생각이 듭니다.  

'우리동네 예체능'은 지금까지 인터넷 뉴스기사에서나 접했지 실제로 방송을 본 적은 없는데, 줄리엔 강의 국적에 관한 얘기가 나오고 태극기의 모습도 나오니, 그냥 넘어갈 수 없어서 이렇게 글을 쓰고 동영상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각각의 동영상 클립들은 링크로 연결되었으며, 클릭하면 해당 동영상 클립으로 연결됩니다.

 

소외된 족 박과 러시아 '여심 정복' 줄리엔 강! 태극기  <-- 보러가기

줄리엔 강 나는 '코리아 브래드 피트', 존박은 '코리아 저스틴 비버'  <-- 보러가기

말은 안 통해도 얼굴은 통한다 '여심 전문가' 줄리엔 강  <-- 보러가기

조우종, 10시간 이상 계속 되는 중계에 '반 아나운서 반 백수 패션  <-- 보러가기

 

이규혁 선수가 자신에게 보내는 영상편지, 규혁아  <-- 보러가기

강호동, 이규혁, 원근감 무시하는 얼굴 크기  <-- 보러가기

이규혁의 마지막 경기, 마지막 올림픽을 기리며  <-- 보러가기

강호동을 알아보는 외국 여성 팬들, 좋구나!  <-- 보러가기

새 종목 태권도의 새로운 멤버는?  <-- 보러가기

 

'우리동네 예체능'이 나온 김에 예전에 '안녕하세요'에 나온 방송 중 '우리동네 예체능'을 보며 만날 때마다 운동만을 강요하는 남자친구를 둔 여성분의 사연을 추가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